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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
김수경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5월
평점 :

어딜 가나 상위 1%의 세계가 있다. 공부도 그렇고, 사업도 그렇고, 영업도 그렇다. 상위 1%의 세상에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최근 서비스직에 종사하며 판매 매출에 신경을 쓰다 보니 고객 응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게 되었다. 분명 매출을 잘 올리는 배터랑과 나 사이에는 차이가 있음에도 그 간격을 좁히기가 쉽지 않다. 자칫 상위 1%의 능력을 그저 운이거나 따라갈 수 없는 영역이라 치부하고 싶은 유혹이 든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볼수록 영업력은 나 자신이 극복해낼 수 있는 문제이지 타고난 능력이 아니란 생각이 든다.
신간 '회사가 붙잡는 텔레마케터의 1% 비밀'은 17년 차 상위 1% 텔레마케터가 감정노동자인 우리 서비스직 종사자들에게 주는 영업 비법서다.
영업의 세계 중 가장 힘들다고 생각하는 게 텔레마케팅이다. 큰 접점이 없는 고객에게 낯선 전화로 접근하여 최종적으로 신뢰를 얻어 상품을 판다는 것은 어찌 보면 예술의 영역이지 않나 싶다. 그 예술의 정점에 있는 저자가 주는 영업 비법 중 하나는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는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 서 본다는 것은 말은 쉽지만 실제 판매직에 오래 있다 보면 점차 고객의 시선에서 자연스레 멀어진다. 그리고 자신의 직업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질수록 올바른 고객의 입장을 생각해 내기 어렵다. 결국 나 자신에 대해 잘 알고, 나의 직업에 대한 올바른 철학이 잘 정립되어야 한다.
책은 텔레마케터를 대상으로 쓰였지만 서비스직 종사자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이 매우 많다. 읽으며 여러모로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서비스직을 어떤 마인드로 접근해야 되는지 이제 보이는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과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