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로 배우는 디자인 - 레이아웃부터 컬러, 디자인 마케팅까지 평생 써먹는 디자인의 비밀
Ingectar-e 지음, 구수영 옮김 / 제이펍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목을 키우고 싶다는 생각을 누구나 한다. 디자인의 좋고 나쁨을 감각적으로 느끼고 그 이유에 대해 명확히 설명하고 싶다. 요즘은 누구나 프레젠테이션과 같이 자신의 정보를 표현하는 법을 알아야 하기에 정보를 잘 꾸밀 줄 아는 것도 꼭 갖춰야 될 경쟁력이다.

디자인을 보는 감각은 타고나는 것이라고 착각하기 쉽다. 이 능력은 갈고닦아 연습하여 기를 수 있다. 다만 전문기관이 아니면 이런 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이 드물고, 일반인 수준에서 적당한 프로그램을 찾기도 마땅찮다.

신간 '퀴즈로 배우는 디자인'은 퀴즈라는 방식을 사용해 디자인의 기초 지식을 배울 수 있도록 한 책이다. 수록된 퀴즈는 쉬운 난이도부터 전문가 난이도까지 조금씩 올려가며 등장한다. 퀴즈를 풀고 정답의 이유를 설명 받다 보면 어느새 디자인을 보는 감각이 자라는 것을 느낀다.

같은 대상을 보더라도 디자인의 좋고 나쁨을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능력이다. 디자인 업무에 종사하지 않더라도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가 훨씬 넓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사물을 볼 때마다 '디자인 좀 신경 썼군', '디자인에 대한 감이 없는 제품이군' 같은 생각부터 생활 전반에 미의식이 들어와 삶이 더 풍부하게 만들어 준다.

책을 읽고 나면 같은 내용을 전달하더라도 정보 수용자 입장에서 더 쉽고, 더 명확하고, 의도를 더 잘 전달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퀴즈를 풀다 보면 나의 머릿속에 디자인에 대한 기초지식이 잘 자리 잡히는 걸 알 수 있다.

퀴즈 형식이라 책을 읽는 내내 재밌다. 지식을 습득한다고 생각되지 않고 즐겁게 논다는 느낌을 받는다. 책 후반부로 갈수록 좀 더 퀴즈가 많았으면 하고 생각이 된다. 이 책의 후속편이 나온다면 정말 좋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