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성공론 - 날마다 마음속에 성공을 그려라
데일 카네기 지음, 이현주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이 하는 걱정의 90%는 실제로 일어나지 않는다. 그리고 걱정을 한다고 해도 상황을 더 나아지게 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우리는 왜 걱정을 하는가? 대부분의 걱정은 우리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삶을 망가트린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걱정을 떨쳐버리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연습을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나 자신을 설득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데일 카네기 성공론'(원제목:How to stop worrying and start living)은 걱정에 사로잡혀 앞을 내딛지 못하는 우리를 잘 타일러주는 책이다.

이 책에서 그는 수많은 사람들과 인터뷰하고 그들이 어떻게 걱정을 극복하고 성공할 수 있었는지 보여준다. 그리고 그가 걱정을 날려버리는 노하우를 잘 정리하여 전해준다.


데일 카네기의 삶을 들여다보면 그가 천성이 낙천적이어서 걱정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어릴 때부터 새벽에 일어나 농사일을 도와야 했다. 사고로 왼쪽 손가락 하나를 잃었다. 그 속에서도 공부에 대한 열의를 잃지 않고 대학까지 졸업했다. 세일즈맨, 교사 등 여러 가지 일을 했지만 마지막 YMCA 강사를 하기 전까지는 경제적 어려움에 줄곧 시달렸다. 그가 환경에 굴복하여 걱정에 휩싸여 있었다면 우리는 그의 훌륭한 책들을 만나보지 못했을 것이다. 그가 직접 자신의 걱정을 이겨내고 성공했기 때문에 그의 책은 더욱 빛나 보인다.


정말 소중한 사람에게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 몇 가지가 있다. 그중 첫 번째를 꼽으라면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원제목:How to win friedns and lnfluence people)이다. 데일 카네기의 집요한 노력과 고찰이 만들어낸 이 명작은 인간관계에서 느낀 사람들의 지혜를 선명하게 설명해 준다.

이번 '성공론'도 그가 인간의 걱정에 대해서 날카롭게 꿰뚫어 보고 우리에게 명확한 답을 선사해 준다.

걱정을 떨쳐버리고 오늘의 삶을 충실히 살 수 있는 사람들은 성공했다. 과거에 대한 후회와 미래에 대한 두려움에 갇혀서는 앞으로 나아갈 수 없다. 걱정을 떨쳐버리는 방법은 이 책이 잘 알려준다. 성공의 여부는 실천하느냐 마느냐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