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배거 입문 - 인생을 역전시키는 10배 주식
니시노 다다스 지음, 오시연 옮김 / 지상사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텐배거를 먹기 위한 세컨더리 투자 기법

텐배거(ten bagger)10루타를 의미한다. 실제로 야구 경기에서 쓰이는 용어는 아니고 주식 투자자들이 "10배 수익률" "10배 수익을 내는 종목"의 의미로 사용한다. 이 용어를 자주 사용했던 분이 바로 마젤란펀드의 피터 린치이다.

저자는 일본에서 천재 투자자라는 평을 받는 니시노 다다스이다. 그가 신규 상장 IPO주들의 가격 변동을 보면서 매매하여 텐배거를 먹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이 쓰여졌다.

IPO주를 다룬다고 하면 사실 주식 초보자는 접근하기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것이다. 주가는 변동성이 강하고 상장한 지 얼마 안되어 관련 자료도 많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자는 그런 단점 때문에 개인투자자, 초보 투자자가 IPO주에 투자하지 말라고 하는 것은 그들을 바보 취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초보자도, 개인투자자도 얼마든지 IPO주에 투자 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텐배거가 많이 나온다고 한다. 좋은 결과가 나오기 때문에 올바른 투자 방법이 아니라고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것이 그의 생각이다.


세컨더리 투자를 위한 준비, 종목 선별, 손절매 타이밍, 매수 판단, 수급 등 그가 어떻게 투자하는지 구체적인 노하우가 적혀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최근 그가 생각하는 일본 최강 성장주 5개를 소개하고 있다. 경험을 바탕으로 한 설명이 흥미진진하여 전체적으로 재밌게 읽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