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지 투자 지침서 - 환경을 알면 땅이 보인다
유토특강 지음 / 지식과감성#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 환경을 알면 땅이 보인다 -

토지 투자를 공부하기에 정말 좋은 책이 나왔다. 토지 투자 공부를 해보고 싶었지만 기존 토지 투자 관련 책은 법과 이론에만 치중한 내용이였다. 내가 원하는 것은 실전에 써먹을 수 있고 정말 땅값이 오르는 곳은 어떤 곳인지 판단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책이 있었으면 했다. 토지 투자 지침서는 지금까지 나온 토지 투자서 중에서는 나의 바램과 가장 일치하는 책이다.

부동산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생각하는 토지. 토지가 좋다고 말만 들었지 실제 투자를 할려고 하면 어떨까? 지인들 혹은 중개사 말만 듣고 판단하는 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스스로 노른자 땅을 판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이 책은 순서부터 현실적이다. 1강에서 먼저 투자해서는 절대 안되는 토지를 알려준다.

개발제한구역, 비오톱, 기호기부동산 토지 사례분석을 테마로 직접 인터넷 사이트에 나오는 실전 예제들을 보여주면서 왜 투자하면 안되는지 설명해준다. 간단하면서도 필수적인 확인사항도 모르고 투자한다고 상상하니 정말 아찔하다.

2강에서는 황금알을 낳는 재테크용 투자용 토지에 대해서 알려준다. 저자의 노하우가 많이 나오는 파트이다. 저자는 토지개발공사에 근무한 경력이 있다. 부동산 개발사업, 수지분석과 자문역할을 한 경험이 이 파트에 녹여져 있다.

토지 투자를 고려한다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이다. 내용이 무겁지 않고 꿀팁으로 가득차 있기 때문에 옆에 두고 계속 보고 싶은 책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