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미래보고서 2022 - 펜트업, 멈췄던 소비가 폭발한다 지갑을 열 IT 기술들
현경민 외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는 팬데믹을 넘어 주기적으로 발생하는 감염병을 의미하는 엔데믹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 그로인해 다가온 언택트의 시대. 가속도가 붙은 디지털화는 모든 서비스를 디지털화 했고 모든 세대가 적극적으로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 변화의 시기에 우리들 입속에 오르내리는 단어들이 있다. 메타버스, 스트리밍, ESG, AI, 네트워크, 금융이다. 이들은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의 주역들이자 앞으로 펜트업(억눌린 소비 심리가 폭발하는 현상)과 맞물려 큰 트렌드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 책의 저자인 커넥팅랩은 통신, 포털, 전자, 금융 스타트업 등 대한민국 혁신기술의 최전선에 일하는 실무자들로 구성된 IT 전문 포럼이다. 이들은 2013년부터 모바일 미래보고서 시리즈를 매년 집필하며 혁신기술이 가져올 미래에 대한 탁월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왔다. 이번 ‘모바일 미래보고서 2022’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그 어느 때보다 큰 변화의 물결을 담고 있다.

나의 경험으로 비추어 보아도 이번 변화는 매우 크다. 부모님은 온라인 뱅킹과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시작했다. 새벽배송이 없으면 이제 생활이 불편하다. 좋아하는 연예인과 소통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한다. 전기차, 재활용, 탄소배출권 등 ESG는 생활 그 자체다. 성공하는 가게는 항상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쪽을 다 공략한다.

그렇다면 또 한번 우리의 생활을 바꿔놓을 기술은 무엇일까? 구글, 네이버, 삼성 등 기업들이 앞다투며 개발하는 기술은 무엇일까? 이 책을 통해 엿볼 수 있다. 앞선 기술에 투자 기회를 찾고 싶은 투자자, 다가올 미래를 대비하는 비즈니스 종사자에게 추천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