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 해결사 - 제2회 No.1 마시멜로 픽션 수상작 마시멜로 픽션
강민정 지음, 김래현 그림 / 고릴라박스(비룡소)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자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금발의 미스테리한 남자 주인공,

여자 아이들이 감정이입 하기 딱 좋은 친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동물을 사랑하고 섬세한 마음을 가진 여자 주인공.

그리고, 미스테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추리.

이 책은 걸스 심사위원단이 뽑은 마시멜로 픽션 수상작답게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는 재미, 감동, 교훈을 전해주는 책입니다. (그런데 남자 아이인 우리 아이로 푹 빠져서 읽었다는 사실.. ^^;)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중간 중간 책의 한장면을 그린 만화컷을 넣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글밥 있는 책을 부담스러워할 아이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책을 시각화해줘서 더 생생하게 읽을 수 있게 해주는 것 같았어요. 역시 비룡소다운 한 수였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환상 해결사 유리의 등장

친구들과의 문제로 학교를 쉬고 있는 겨울이의 동네에 유리가 이사를 옵니다. 외로웠던 겨울이와 붙임성있는 유리는 금세 친구가 됩니다.

괴물개가 나타나는 산에서 유리의 정체를 알게 된 겨울이는 유리와 함께 미스테리한 사건을 해결하는 모험을 시작합니다. 

겨울이의 정체도 수상하다 

태권도를 잘하는 소녀 정도로만 알았던 겨울이의 괴력을 발견하고 겨울이 방 앞의 수상한 푸른 불꽃을 보게 된 유리는 겨울이가 보통 아이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밝혀지는 비밀들

동네에 일어나는 수상한 사건들을 해결하면서 겨울이는 자신의 진짜 정체성을 발견하게 되고, 유리는 겨울이와 힘을 합쳐 미스테리 사건들의 범인을 밝혀냅니다. 더불어 겨울이가 학교를 가지 않게 된 이유도 밝혀지고 겨울이는 친구들과의 문제를 극복하느냐 마느냐의 선택 앞에 서게 됩니다.

책 소개처럼, 유기견 문제 학교 폭력 문제 등등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슈들을 잘 풀어내서 아이들이 푹 빠져들만한 이유가 차고 넘치는 책입니다.

책 말미를 보면, 시리즈를 기대해도 좋을만큼 남은 이야기거리가 풍성할 듯도 싶구요.

애들이 직접 뽑은 애들의 책, 재밌어요.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