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주식은 1월에 사라 -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10년 연속 이벤트 투자 성공의 법칙
유나기 지음, 이정환 옮김 / 여의도책방 / 202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북유럽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출판사 여의도 책방에서 출간한 『스타벅스 주식은 1월에 사라』는 제목부터 호기심을 자극하는 도서였습니다. 특히 “오직 ‘타이밍’만으로 300만 원을 10억 원으로 불린 월급쟁이 투자자”라는 문구에 이끌려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는데, 단순한 성공담이 아니라 실제 투자 흐름과 사고방식에 대해 상세하게 풀어낸 점이 인상 깊었습니다. 투자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거나, 꾸준히 해오고 있음에도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 곱씹어 보며 읽기 좋은 내용이라고 느꼈습니다.

이 책은 막연히 종목을 고르는 법보다는 ‘언제 사고, 언제 기다리며, 언제 파느냐’라는 타이밍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합니다. 특히 스타벅스라는 친숙한 기업을 예시로 들어 계절성과 시장 심리, 소비 패턴의 변화가 주가에 어떻게 반영되는지를 설명해 주어 이해하기가 수월했습니다. 복잡한 수식이나 어려운 용어보다는 실제 경험에서 우러난 관찰과 판단의 과정을 중심으로 서술되어 있어, 월급쟁이 투자자의 시선에서 현실적으로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또한 이 책을 읽으면서 투자는 정보의 양보다도 기준과 원칙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저자 역시 무작정 매매를 반복하기보다는 자신만의 타이밍을 정립하고, 기다림을 감내하는 태도가 결국 큰 차이를 만들었다고 이야기합니다. 그 과정에서의 시행착오와 감정의 흔들림까지 솔직하게 담아내어 더욱 신뢰가 갔습니다.

『스타벅스 주식은 1월에 사라』는 단기간의 요령을 알려주는 책이라기보다, 장기적으로 투자에 임하는 자세를 정돈해 주는 안내서라는 생각이 듭니다. ‘언젠가 큰 수익을 내고 싶다’는 막연한 기대보다는, 지금 내가 어떤 타이밍에 서 있는지를 점검해 보고 싶은 분들께 의미 있는 울림을 주는 도서라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주식은1월에사라 #여의도책방 #유나기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