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인 매니지먼트 - 무의식을 내 편으로 만드는 궁극의 뇌 사용법
아키마 사나에 지음, 오시연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서 문서화된 자료들을 많이 찾았던 이전과는 다르게 영상 매체가 다양화되면서 특히나 유튜브 채널이 활성화되면서 영상을 많이 접하게 된 이후로, 책을 읽거나 신문을 읽을 때 집중력이 저하되고 있다는 게 체감할 정도로 머리를 활용하는 일이 많이 줄어들어 여러 가지 찾아보다 '뇌 사용법'이라는 문구에 선택하게 된 도서.

출판사 알에이치코리아에서 저자 아키마 사나에의 도서《브레인 매니지먼트》를 소개합니다. 저자는 뇌과학과 인지과학을 바탕으로 무의식을 의식적으로 다루는 방법을 통해 자기 발전과 삶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방법을 이야기하는 책인데요. 우리의 뇌가 가지고 있는 ‘습관적 사고방식’을 경직된 상태에서 유연한 상태로 변화시키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었어요. 

특히, 무의식적인 뇌의 작용을 긍정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스트레스와 집중력 문제를 개선하고, 더 나은 의사결정과 자기 관리가 가능해질 수 있다는 부분이 기억에 남습니다. 책에서는 ‘현재 나의 뇌 상태를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법’과 ‘무의식을 내 편으로 만드는 구체적 훈련법’을 알려주면서 남녀노소가 실생활에서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전해줍니다. 훈련이라고 해서 큰 변화가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사소한 것부터 작은 습관부터 시작해 조금씩 뇌의 유연성을 키워나가는 방법은 현실적이면서도 실생활에서 적용하기에도 어려움 없이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효율적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뇌를 경영한다’는 관점에서는 개인뿐만이 아니라 조직 차원에서의 사고방식 변화까지 염두에 둔 점도 인상 깊었습니다.

저자는 책을 통해서 단순한 뇌과학과 관련한 지식을 넘어, 우리가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무의식의 힘'을 활용하여 스스로 자신의 삶에서 있어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고요. 그 덕분에 이번 책을 읽으면서 스스로를 조금 더 돌아보게 되었고 이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일과 삶에서 보다 더 명확한 목표를 설정해서 긍정적인 변화를 시도할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언가 삶에서 지쳐있거나 무기력함이 느껴지는 분들께 다시 한번 일어설 수 있는 용기를 건넬 수 있는 책이라 주변 지인에게도 선물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