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도 실력이다 - 기회를 부르는 비주얼 전략
장소진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북유럽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화장을 하고 예쁜 옷을 입고, 나만의 향수를 가지는 것.
나 자신을 가꾸는 일. 나 자신을 조금 더 돋보이게 위함이었다면,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는 우리의 외모 또한 하나의 실력이 되어 있었고, 자신을 조금 더 가꾸고 관리하는 모습이 상대방으로 하여금 조금 더 높은 신뢰감을 형성시킬 수 있다.

방송국 분장사 출신의 비주얼 컨설턴트가 알려주는 외모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으로 이끌어낼 수 있는 효과적인 외모 브랜딩법!

그리고 이미지메이킹은 화면상에 보이는 연예인들뿐만이 아니라, 사회 속에서 많은 사람들과 교류를 해야 하는 직장인들에게 필수가 되었다.


사람을 만날 때 처음 보이는 인상이 중요하다.
이러한 첫인상은 서로가 만난 후 단 3초 내에 결정된다.

"외모의 변화는 태도의 변화를 일으킨다."
긍정적인 이미지 변화를 통해서 상대방에게서 인정을 받을 때 그것은 단순히 외관상의 변화뿐만이 아니라 더 나아가 '자신감', 결국 '자존감'으로 이어진다고 한다.


다들 한 번씩은 누군가에게 칭찬을 받고 인정을 받아 양쪽 어깨에 잔뜩 힘이 들어갔던 경험을 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외모적 변화가 태도의 변화를 만들어낸다는 것과 유사한 맥락이 아닐까.


누군가를 처음 만날 때, 그 사람의 말이나 행동보다 처음 비치는 이미지로 상대방을 먼저 인식하게 되고, 처음 느끼는 첫인상이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가 많은 만큼,
나에게 맞는 컬러감을 찾아서 조금 더 나를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 보아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