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이여 회계하라 - 돈 남기는 장사의 비결
윤정용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2024년을 기준으로 울산의 경우 자영업자의 폐업률이 56.6%로, 절반에 넘는 영업장이 문을 닫았습니다. 코로나 영향으로 전 세계가 심각한 경제난을 겪고는 있지만, 요즘처럼 이렇게 곳곳에 '임대'가 적힌 플랜카드를 흔하게 찾아볼 수 있었던 게 또 있었나 싶을 만큼 빈 점포들이 참 많이도 보이는데요.


인건비 상승으로 1인 영업 군이 급격하게 증가했고, 또한 가족단위로 운영되고 있는 사업장이 많다고 해요. 또 치킨이나 커피와 같은 프랜차이점들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커피 업체의 경우 작년을 기준으로 해서는 최고치의 폐업률을 보이고 있는데요. 이렇게 어려운 현실 속에서 어떻게 하면 살아남을 수 있고, 매출을 올릴 수 있을까요?

이번 도서 <사장님이여 회계하라>는 종로에서 9년째 가게를 운영 중이며 자영업자의 사업자이나 회계 분야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진짜 돈 버는 사장님'이 될 수 있는 회계 법을 알려주고 있는 책이에요.

각자의 분야에서 많은 부를 축적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것 중 하나가, 돈을 많이 벌어들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소비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달려있다는 것인데요. 이번 도서의 저자 또한, 자영업 군에서 얼마를 버느냐가 아닌 '얼마를 남기느냐'에 핵심을 두고 있습니다.

특히나 자영업자의 경우 고객층의 심리를 잘 파악하는 것이 이익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영업 비법부터 돈을 관리하기까지. 앞으로 창업을 계획하고 있거나, 혹은 현재는 직장인이지만 이후에 은퇴 후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힘든 경쟁 사회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을지, 꾸준하게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은 물론. 돈이 회전하는 구조를 쉽게 풀어서 수월한 이해를 돕고 있어서 특히나 세금 문제와 관련하여 계산법까지 설명해 주셔서 영업의 전반적인 부분을 통틀어서 이해할 수 있고요. 무엇보다 현재 가게를 운영 중에 계시다면 어떻게 하면 돈 되는 영업장을 꾸려나갈 수 있을지에 대한 해답을 찾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