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키산맥 한 달 여행 - 유네스코가 절경으로 꼽은 캐나다로키 15일 미국로키 15일
김춘석 지음 / 스타북스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북유럽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푸른 강물에 비친 하얀 눈으로 뒤덮인 설산의 모습이 답답했던 마음을 뚫어주는 듯한 시원한 풍경의 표지가 인상적인 도서, #스타북스 에서 #김춘석 님께서 출간하신 #로키산맥한달여행 입니다.

로키산맥은 유네스코가 절경으로 꼽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선정된 곳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도서에서는 캐나다 로키와 미국의 콜로라도에서의 로키산맥 총 한 달간의 여정을 담은 도서예요. 여행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로망이기도 한 그곳, 로키산맥의 역사부터 문화까지 단 한 권의 도서로 알아볼 수 있었는데요.

로키산맥은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주에서 미국 뉴멕시코주까지 남북으로 4,500KM에 걸쳐 뻗어 있는 곳으로, 높은 산 아래의 도시들과 경치를 돌아보기 위해서는 하루에도 매일 몇 KM씩 걸어야 하는 만큼 저자는 캐나다 로키와 미국 로키를 각각 15일에 걸쳐 여행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캐나다와 미국 양국에서의 로키산맥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투어 일정들이 있는데, 그중 저는 캐나다의 밴프 국립공원의 크로풋 빙하가 인상적이었어요. 밴쿠버로 가는 캐나다 횡단 고속도로와 93번 도로의 아이스 필드 사크 웨이 분기점에서 오른편, 북쪽에 위치한 크로풋 빙하는 빙하의 모양이 까마귀발처럼 세 갈래로 갈라져 있어 붙여진 이름이지만, 지구 온난화 탓인지 현재는 왼쪽 빙하가 잘려 나가 두 개만 남아 있는 곳이라고 해요.

언젠가 나 홀로 떠날 횡단 여행을 꿈꿨었는데, 이렇게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여행을 할 수 있었는데, 책 속의 풍경 속에 흠뻑 빠져서 실제로 여행을 다녀온 것 마냥 혼자 신나서 책을 읽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