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히는 글쓰기 끌리는 말하기 - 실전에서 바로 써먹는 글쓰기와 말하기
김대근 지음 / 보아스 / 202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북유럽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방송기자이자 앵커, 기자가 전하는 대중에게 먹히는 글쓰기와 말하는 방법!

SNS를 사용하는 것에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던 이전과는 달리, SNS가 다양하게 발달하면서 이것을 잘 활용해서 높은 수익을 창출해 내는 사용자들이 급증하고 있고, 글쓰기와 말하기는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활용해 자신만의 색을 만들고 내가 쓴 글들이 모여 하나의 브랜드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속에 SNS는 세상에 나를 알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얼마 전 서점 입구에 많은 고객들의 시선을 끌었던 도서 중의 하나도 바로 SNS를 활용한 퍼스널 브랜드에 관한 책인 것만을 보아도, 글쓰기와 말하기는 필수가 된 것임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저는 특히나 글쓰기에 관심이 많아서 어떻게 하면 대중들의 시선을 끌어올 수 있게끔 글을 작성할 수 있을까에 중점을 두고 읽었는데요. 글쓰기에는 수학과같이 딱 떨어지는 정확한 정답은 없지만,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연습하며 가꾸다 보면 예쁜 글이 만들어진다는 것. 저자는 글쓰기 실력 향상을 위해 독서실에서 많은 책들을 읽었고, 읽는 것에서 끝이 아닌, 자신의 생각도 함께 기록하는 과정을 통해 책의 저자와의 소통이 이루어졌고, 저자의 견해를 습득함과 동시에 자신의 생각을 기록해 봄으로써 상호적인 소통이 이루어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독서와 글쓰기를 반복하며 저자가 직접 경험했던 고민들을 바탕으로 실전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글쓰기와 말하기에 대한 방법이 총 35개에 걸쳐 정리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저자의 경험을 통해 얻은 깨달음 이외에도 이 책을 읽는 독자들도 직접 글을 써보면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함께 제공되어 있으니 하나의 주제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