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물하나, 서른아홉 - 요즘 여성들이 쓰는 뉴노멀 트렌드코리아 리서치 시리즈
김난도 외 지음 / 미래의창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모두 맛있는 점식 식사하셨나요?
오늘은 비교적 온화한 날씨 덕분에 더욱더 즐거운 금요일인 듯합니다. 남은 오후 시간도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매년 연말부터 새해 연초까지 매년 빠짐없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새해를 맞이하기에 앞서 꼭 읽어야 하는 필수도서가 있죠? 트렌드에 예리하신 분들이라면 다들 어떤 책일지 눈치채셨을 것 같아요.
바로 #트렌드코리아 시리즈입니다.
트렌드코리아의 경우 2008년을 시작으로 최신의 흐름을 빠르게 파악하고 예측할 수 있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할 도서 <#스물하나서른아홉>이 바로, 트렌드코리아 시리즈를 출간하셨던 #김난도 교수님께서 출간하신 서적이에요.


현시대에서 가장 핫한 세대이자 소비문화의 리더, 최신 트렌드의 흐름을 만들어가는 2030 여성들의 라이프 트렌드에 대해서 여러 가지 주제들로 다루었어요.

총 6개의 챕터로,
몸/마음/우정과 사랑/결혼과 출산/커리어/투자와 소비

로 나누어 2030의 세대들의 여성들은 이 시대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그리고 자신의 삶에 대한 가치관이나 사고관을 파악할 수 있었어요.



결혼 적령기에 접어든 저의 입장에서 가장 궁금했고 기대되었던 부분이 바로 결혼과 출산 챕터였어요.
연애를 하고 결혼하는 것이 필수과정이었던 이전과는 다르게, 연애는 물론 결혼 또한 더 이상의 필수 단계가 아닌, 자신의 행복과 삶의 가치를 고려해 선택하는 단계가 되었어요. 그리고 남아 선호 사상이 강했던 위 세대와는 다르게, 남녀동등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자라온 세대들인 만큼, 2030의 여성들은 남성들 못지않게 전문적인 커리어를 갖고 있으며 또한 이전에 비해 여성들이 사회에서의 영향력이 강해지고 있는 만큼, 더 이상 남자의 보호 아래 보살핌을 필요로 하는 시대가 아닌 이상, 삶의 어떠한 과정에서도 당연한 것은 없고, 나다움을 찾고, 자신의 고유의 색을 가지면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한 것으로 보였어요.



나이가 들면서 나다움을 발견하기보다, 사회가 나에게 기대하는 모습에 저를 맞춰가려는 경향이 있었는데, 이번 책을 통해서 비슷한 연령대의 여성분들의 생각을 알게 되었고, 그 덕분에 저도 저만의 색을 찾고 나답게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