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시노 리조트 스토리 - 컨셉이 뛰어노는 호텔
윤경훈.전복선 지음 / 예미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를 통해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일본에 관심이 많고, 일본인 친구들도 여럿 있고, 일본 여행을 여러 번 해왔던 저이지만, 호시노 리조트는 생소했었어요. 처음에는 소설이라 생각했는데, 호시노 리조트의 대표님의 독특한 경영 철학이 담겨 있는 경영 관련 서적이었더라고요.


이번 도서가 출간되기까지의 과정 속에서 호시노 리조트의 직원들의 인터뷰 내용들도 담겨 있었고, 마지막에는 호시노 대표인 호시노 요시하루님의 인터뷰가 담겨 있는데, 직원들에 관해서 사람과 사람으로 진정한 존중이 담겨 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또 한 가지, 보통 사업가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 사람의 전반적인 삶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의 호시노 리조트가 있기까지에는 많은 직원분들의 의견이 함께 공존하고 있다는 사실에서 다시 한번 놀라지 않을 수 없었어요.


대표님의 입장에서는 아닌 것 같더라도, 직원들이 YES라고 하면 그것을 수용하고 실행으로 옮기는 자세가 지금의 일본 최고의 호텔로 자기 매김 할 수 있었던 비법이 아닐까라고 생각이 되었어요.


또, 1년에 60일을 스키를 타기 위해서 세계 곳곳을 여행한다는 그는, 일본에 무더운 여름이 찾아올 때면 뉴질랜드 등 해외로 나가 스키를 타고, 겨울이 오면 일본 내에서 전국과 해외를 누비면서 시간을 보낸다고 하는데요. 물론 스키를 타기 위함도 있지만, 사업가인 그에게는 사업 관련 좋은 아이디어를 얻어올 수 있는 아이템들이 여럿 있으니, 각각의 장소에서 좋은 점들을 한 가지씩만 발견하더라도 수십 가지도 훨씬 넘겠네요.


직원들의 입장에서도 자신의 의견이 받아들여지고 그것으로 더 많은 이익을 창출된다면 그만큼 직장에 대한 열정도 강해질 테고, 그렇다면 더 나은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만들어질 텐데요.


이 책은 비단 관광이나 숙박 시설 관련 산업뿐만 아니라, 어떤 분야에서든지, 어떻게 좋은 아이디어를 구상해낼 수 있을까에 대한 해답을 찾아가는 데 좋은 이정표가 되어줄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