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엔화로 미국 시장에 투자한다 - 일본에 상장된 미국 주식, 국채, 회사채 ETF, 일본 주식 투자법
부자소시민 지음 / 이레미디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상대적으로 엔화의 가치가 낮아지고, 역대 최고 환율을 갱신했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높은 달러 환율을 찍은 지금, 어떻게 엔화를 활용해 미국 시장에 투자를 할 수 있을까 방법이 궁금해서 선택했는데요.


꼭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지 않더라도 외화통장을 통해서 환율 시세 차익으로 수익을 남기기 위해 투자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데, 특히나 지금 가치가 많이 떨어져있는 엔화를 이용해서 가치가 최고치에 올라가있는 미국 시장을 두드려보는 것. 투자자라면 누구나 솔깃할 수 있는 투자방법이네요.


"평범한 소시민이지만 부자가 되고 싶어서"라는 의미에서 블로그 닉네임을 '부자소시민'이라 지은 이 책의 저자는 열심히 일해서 받은 웝급을 착실하게 모았지만, 그 돈을 어떻게 투자를 해서 굴려야하는지에 대한 방법은 전혀 모르던 상태에서,나날이 치솟고 있는 인플레이션 세대에서 그렇게 어렵게 모은 돈을 눈 깜빡할 새 빠른 속도로 증발되고 있었고.그렇게 그는 직장에 있는 시간을 제외하고 모든 시간을 투자 공부에 쏟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꾸준하게 공부해 온 결과, 대부분의 시장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틈새에서 21.5%라는 꽤 높은 수익률을 만들어냈습니다.


일본의 경우 GDP를 기준으로 한다면 세계 3위에 랭크될 만큼 강한 경제 대국으로, 12~13위권에 머무르고 있는 대한민국과 비교했을 때에도 GDP는 일본의 절반에도 따라가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우리나라는 일본과 지리적으로도 굉장히 가깝지만, 투자 영역에 있어서는 생소한 국가이기도 합니다.


최근 해외 투자를 하고 있는 국내 투자자들이 급증하고 있고, 인도나 인도네시아, 그리고 베트남과 같은 신흥국에 대한 투자도 늘어나고 있지만, 경제 대국인 일본 시장에 대해서는 많이 저조한 편이고, 일본과 엔화를 활용해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아도 자료를 찾아보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번도서에서는 일본 주식 시장 외에도 엔화를 활용해서 미국 주식이나 미국 채권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을,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어서, 지금과 같이 많이 낮아져 있는 외화를 잘 활용해서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