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소통 - 나를 위한 지혜로운 말하기 수업
박보영 지음 / 성안당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사람은 타인과의 소통을 하며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동물이라고 합니다. 그 속에서 말이나 행동 등을 통해서 각자의 의사를 표현하지요. 하지만 그러한 소통과정 속에서 크고 작은 오해들로 갈등이 유발되기도 하면서 상호간의 관계에 있어 감정적인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사람에게 가장 큰 스트레스 요인으로 꼽히는 것 또한 '인간관계'인데요. 인간 관계 속에서 어려움을 겪기도 하지만 그 속에서 위로와 용기를 건네받기도 합니다. 사람은 혼자서는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기 때문에, 타인과 함께할 때 비로소 인간이 지닌 본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저자는 타인과 함께 살아가는 것은 무엇보다 '나 자신의 생존'을 위해서 꼭 필요한 조건이라 말합니다. 이것이 우리가 끊임없이 누군가와 간계를 맺고 살아가야하는 이유이기도 하니까요.


타인과 유연한 관계를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 자신'을 위한 이기적 선택이 바탕이 되어야함을 이번 책에서 말하는 '이기적 소통법'인데요.


관계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치유하는 방법, 그리고 타인과의 관계를 복구하기 위해 공감 표현법 그리고 자신의 감정을 적절하게 조절하고 표현할 수 있는 방법 등이 정리되어 있으니, 원만한 소통법이 궁금하다면 #이기적소통 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