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의 일기
전이수 지음 / 헤르몬하우스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북유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늘 일상에 찌들려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하던 찰나, 우연히 접하게 된 도서 #이수의일기

어린 아이의 시선으로 바라본 우리 현대사회는 어떤 모습일까요? 달콤한 사탕 하나만으로도 웃음이 가득하던 반짝반짝 빛나던 어린 시절.

저자는 8살 때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14권의 책을 출간한 작가로, 어떻게 글만을 통해 이렇게 생동감이 넘치게 멋스럽게 한 줄 한줄 문장들을 표현했는지 첫 페이지부터 마지막 페이지를 덮는 순간까지 감탄에 감탄의 연속이었어요.


다 큰 어른이라고 세상의 많은 것들을 잘 알고 있을 거라 생각했고, 앞으로 성장하는 것에 큰 의욕도 없었던 저에게는, 제가 일상에 쫓겨 미쳐 찾아보지 못했던 일상 속 잔잔한 행복들이 책을 읽는 저에게 그대로 전달이 되었어요. 삶에, 그리고 지금 저에게 주어진 주변 환경들에 너무 익숙했던 탓인지, 늘 제 주변에 존재하던 것들이었는데, 이번 책을 읽기 전과 후로 제 시선에 들어오는 것들에도 많은 변화들이 생겼어요.



또 책 속의 인물들은 어쩜 이렇게 다 마음이 따뜻한 사람들로 가득할까요? 사람에 치여 마음을 닫고 지내던 저에게 그래도 이 세상은 아직 살만한 곳이구나, 따뜻한 사람들이 많다는 걸 다시금 깨닫게 해주었어요. 세상을 조금 더 맑은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용기를 얻었달까요.



불만 투성이었던 저에게 #이수의일기 는 반성의 계기도 되었지만, 세상을 바라보는 시선의 전환점이 되어주기도 했어요. 책 속의 인물들처럼, 저도 앞으로는 사람을, 그리고 세상을 조금 더 따뜻한 마음으로, 진정성있게 바라보려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