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강점을 비싸게 팔아라 -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간다 마사노리.기누타 쥰이치 지음, 김윤경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차별화된 강점으로 돈 버는 커리어를 만드는 기술."



'꼼꼼하다'라는 단어를 보면 어떤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최근에 읽었던 도서에서 읽었던 문구였는데, 제게는 강한 인상을 남겼두었던 단어였는데요. 꼼꼼하다는 단어를 부정적으로 바라본다면, '빈틈없다'는 의미가 되겠지만, 긍정적으로 바라본다면, 특히나 일적인 면에서 꼼꼼한 성격은, 특히나 고위직과 같이 중요한 사항을 결정해야 하는 입장에서 꼼꼼한 성향은 '세심하다'고 표현할 수 있을 듯합니다. 세심하게 살펴보게 되니, 이후에 일어날 수 있는 오류나 사고 등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처럼, 세상의 모든 것들에는 양면이 존재합니다.


꼼꼼한 A라는 직원은 후배들에게는 까칠한 선배가 되어 있을 수 있지만, 선배들에게는 나무랄 데 없는, 믿을 수 있는 든든한 후배가 될 수도 있을테니까요.


최근 SNS을 보면 자신만의 '강점'을 살려 브랜딩화하거나 마케팅으로 활용해서 새로운 방법으로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는 계정들이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 출간된 서적들의 흐름을 보아도 마찬가지이지만, '브랜드' 혹은 '브랜딩화' 그리고'마케팅화'를 주제로 한 책들이 다수 출간되고 있는 걸 보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이겠지요.


이번 도서는 두 분의 저자가 공동집필한 서적으로, 두 분은 각자 다른 분야에서 활동하다 마케팅과 카피라이팅을 통합한 기술을 확립하여 앞서 관련 서적을 2권 출간하신 이력이 있고, 두 권 합쳐 10만 부 이상이 팔렸다고 해요. 출간되고 많은 시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마케팅 분야에서 바이블이라고 불릴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들도 처음부터 마케팅이나 카피라이팅 전문가가 아닌. 전혀 관련이 없는 분야에서 근무했지만. 서로가 가진 각자의 결점들을 잘 보완하고 가꾸어 그것을 마케팅의 일환으로서 활용하게 되면서 현재는 인터넷 시대를 견인하는 마케터들 중 한 사람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습니다.


"누구에게나 미래에 활용할 수 있는 가치가 잠재되어 있습니다."


과거에 어떤 경험을 했던지와는 무관하게, 우리들의 내면에 잠재워져 있는 '진정한 강점'을 발견하고 그것을 돈으로 바꿀 수 있는 기술과 잘 융합하여,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세상에서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가꾸어가는 것이 중요할 듯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