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세계적인 초일류 기업들이 내세우는 경영 전략 제1원칙!"가장 단순한 전략이 가장 강력한 전략이다!"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기업, 혹은 많은 소비자들이 찾는 기업들에는 그 업체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지니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한 분야에서도 여러 가지 업체들이 적게는 수십 개에서 많게는 수천 개, 수만 개가 넘는 업체들이 존재할 텐데 그 속에서 나만 가지는 차별화된 전략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저자 펠릭스 오베르홀 저지는 유럽과 아시아의 많은 기업들에서 고위 임원들을 대상으로 경재 전략 강의와 컨설팅을 하고 있는 경영학 교수로, 교수가 되기 전에는 공정 제어 회사인 시모 전자에서 전무이사로 근무한 이력이 있습니다.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서 기업의 이익보다 '가치'를 추구하는 가치 기반 전략에 입각한 기업들의 마케팅법이 성공의 강력한 전략이라고 표현하는데요. 다수의 강연과 컨설팅을 하면서 많은 업체들의 마케팅법을 다듬고 구축하여 핵심은 '고객뿐만 아니라 직원 그리고 공급업체의 가치에 주목'하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경영학이나 마케팅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는 입장에서는 다소 책 내용이 어렵게 느껴졌던 챕터들도 있었어요. 공급업체들의 사례가 나올 때는 기업의 경영과정이나 네트워크화에 대해서는 평소에 많이 접했던 분야가 아니라서 생소하게 느껴졌고, 여러 번 반복적으로 읽으면서도 헷갈리는 부분들도 있어서 검색을 해보기도 했었는데, 그림과 자료들이 다수 첨부되어 있어서 조금 더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게끔 유도해 주었어요.경영이나 마케팅 분야에 기초지식이 갖춰진 사람이라면, 부담감 없이 쉽게 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이 분야의 책을 많이 접하지 않다 보니 초반부터 개념 하나하나를 다 습득하면서 완독하려다 보니 읽는 데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지만, 해당 분야에 지식을 채워 다시 한번 꺼내 읽어보기에도 유익한 도서가 되어줄 것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