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결국 시스템을 만드는 사람이 이긴다
아라하마 하지메.다카하시 마나부 지음, 오정화 옮김 / 나비의활주로 / 2024년 10월
평점 :
안정적인 직장이 있다고 만족할 수 있는 시대는 이제 그만! 최근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MZ 세대들을 현황을 보면 입사 후 1년 이내 퇴사율이 가장 높다는 결과를 접한 적이 있어요. 물론 기대했던 바와 입사 후의 모습이 상반된다는 이유로 퇴사를 결정하는 경우도 있지만, 자기 계발을 목적으로 더 나은 방향성을 추구하는 이유에서 퇴사를 결정하기도 합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을 보아도 SNS을 잘 활용하여 비슷한 또래들의 평균 연봉보다 훨씬 웃돌 만큼 꽤나 높은 수익률을 만들어내는 청년들이 많으니까요.
부자들의 삶을 담은 서적에서, 돈을 벌어들이기 위해서는 근로소득에서 벗어나서, 자신이 수면을 청하는 동안에도 수익을 만들어낼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을 강조했었는데요.
이번 도서에서 '시스템화'에 대해서 조금 더 정확하게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고 월 500만 원 버는 시스템의 비결"이라는 문구에 이끌렸었는데, 어떻게 하면 '압도적인 자유'를 실현시킬 수 있을까요?
이번 도서에서는 시스템화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해 내고 있는 시스템 소유자 10명에 대해 취재하며 각 인물에 대해서 케이스스터디를 진행하였고, 어떻게 자신의 삶을 개발하면서 시스템을 만들어내고 있는지 그 과정을 담았습니다.
저자가 꼽은 시스템 사용자 10인에게서 찾아볼 수 있었던 공통점이 있었습니다.
-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기본적인 '사고'와 '착안점'만 갖추고 있다면, 주위를 둘러싼 환경이 어떻게 변화하든지 전혀 문제없이 계속해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물론, 책 속에 소개된 10인 가운데 현재는 시스템 운영을 중단한 인물도 있었지만, 자신의 지난 경험에 대해서도 숨기지 않고 과감하게 알려주셔서 '시스템화'에 대해서 장점뿐만 아니라 이면의 모습에 대해서도 접할 수 있어서, 시스템화를 구축하는 과정을 조금 더 현실감 있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결국시스템을만드는사람이이긴다 #아라하마하지메 #다카하시마나부 #나비의활주로 #북유럽
* 북유럽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