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타니 쇼헤이의 쇼타임 -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꾼 오타니의 40가지 원칙
고다마 미쓰오 지음, 김외현 옮김 / 차선책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범함을 위대함으로 바꾼 오타니의 40가지 원칙"


스포츠에 문외한이었던 저이지만 오타니 쇼헤이 선수에 대해서는 기사를 통해서 많이 접했던 터라, 야구선수로서의 실력은 이미 정평이 나 있는 선수라는 것은 잘 알고 있었어요. 2015년에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야구팀을 상대로 높은 기량을 선보여주며 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에게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2016년에는 165km/h의 구속으로 일본 내 최고 기록을 경신하였으며 소속 팀의 시리즈 우승으로 이끌었고, 그해에 MVP 선수로 선정이 되었다고 해요.


또, MLB 선수로 유일하게 2021년 <타임>에서 '올해의 인물'에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을 비롯해 총 54명의 후보들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었습니다.



이번 도서 #오타니쇼헤이의쇼타임 은 오타니의 열혈팬이자 일반의 스포츠 심리학자가 오타니의 말과 행동들을 살펴보며 그가 지금의 위치에 서기까지의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을 분석하여 담은 책이에요.
총 40가지를 소개했어요.


흔히들 스포츠의 경우, 타고난 재능이 90%라는 말이 있는데, 그 말이 무색할 정도로, 오타니는 자신의 재능을 연구하면서 꾸준하게 갈고닦으며 특출한 수준으로 끌어올리기까지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았다는 것이에요. 팬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일화가 한 가지 있죠. 고등학생이던 그는 야구 선수다운 강한 체구를 위해서 하루에 밥 열세 공기씩 먹었다는 것.


그리고 책 속에 고등학교 1학년이던 오타니가 자신의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그가 직접 만든 계획표를 보면, 몸만들기는 기본으로, 멘탈, 인간성과 같이 운동과는 다소 거리감이 있을 법하지만, 사람이라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요소들까지 꾸준하게 관리를 해왔다니 점에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포츠 선수가 아닌, 사람 오타니에게서 인간적인 면모를 찾아볼 수 있었네요.



#차선책 #고다마미쓰오 #북유럽 #오타니쇼헤이의쇼타임




*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