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생에 정신과는 처음이라 - 정신과 전문의가 말하는 정신과 사용 설명서
닥터 온실(신준영)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정신과라고 하면 아무래도 부정적인 시선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스스로 정신과를 찾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을 만큼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 되었습니다.
2년여쯤, 우연한 기회로 정신건강의학과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데, 정신과를 찾는 사람이라고 해서 안 좋은 시선으로 볼 것이 아니라, 감기처럼, 마음이 아픈 사람들이 찾는 곳이구나를 깨닫게 해주었어요.
이번 도서 #이번생에정신과는처음이라 는 #두드림미디어 에서 출간된 서적으로, 저자 #닥터온실 님은 현재 서울의 정신과 전문병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정신과 전문의로, 현재 월간 <전원생활>에 '마음건강 지키기' 코너에 글을 연재 중이라고 해요.
'정신과'에 대한 부정적 의식으로 인해 진료과목을 '정신건강의학과'로 명칭을 변경되었는데, 여전히 한 번도 그곳을 다녀오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낯설고 거부감이 느껴지는 곳일 수 있습니다. 또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선생님의 도움이 절실하지만, 그 두려움으로 인해 방문을 주저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고요.
하지만, 오늘 도서는 정신과 질환에 대한 선입견을 해소하고 정신 질환은 어떻게 생기는 것인지, 그리고 정신과 진료를 고려하고 계시거나 혹은 그 가족들이 정신과 질환들에 대해 이해해 봄에 책의 출간 목적이 있는 만큼, 이번 책을 통해서 더 많은 분들께도 조금은 유연한 시선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합니다.
#북유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