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오사카 : 교토.고베.나라.와카야마 - 최고의 오사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2024~2025년 개정판 프렌즈 Friends 25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려한 간판들로 가득한 일본의 한 시내 거리가 담긴 표지가 인상적이다. 배낭여행자들에게는 여행 필수 아이템인 여행 서적인데 #프렌즈 시리즈는 매년 업그레이드되고 있어서 여느 타 브랜드의 서적들보다 신간 소식들이 많이 담겨 있어서, 발 빠르게 소식들을 전해 들을 수 있고, 일본의 중심 도시들뿐만 아니라 근교에 위치한 소도시들까지 다루고 있어서 더욱 알차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년 늘 기다려지는 도서이다



올해 출간된 20240-2025버전은 2024년 8월까지 수집한 정보들을 바탕으로 소개되어 있고, 혹여나 그 이후에 새롭게 변경된 사항들이나 정보들이 있다면 책 속에 기재된 작가님들의 이메일 주소로 전달 달라는 문구도 내가 프렌즈 시리즈를 더 신뢰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본 하면 수도인 도쿄를 떠올리지만, 나는 일본 하면 가장 먼저 연상되는 곳이 '교토'이다. 일본만의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는 곳이라 매년 일본을 방문하게 되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곳이기도 하다. 뭔가 나에게 제2의 고향을 가는 듯, 안락함이 느껴지기도 하는 곳이다.


올해는 또 어떤 곳들이 새롭게 신설되었는지, 어떤 맛 집들이 새로 오픈을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도 찾아보는 것도 큰 즐거움인데, 남은 시간 더 열심히 찾아보면서 올해는 더 특별한 여행을 준비해 보려 한다.



#프렌즈오사카 #중앙북스 #정꽃나래 #정꽃나라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