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빠의 성공 DNA
김진실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경제 공부를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재테크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어 '부자'라는 수식어가 들어간 도서에 시선이 빼앗겼다.

'흙수저에서 300억 원 자산가'
나에게 3억만 있어도 참 좋겠다...

이번 도서는 아무것도 없이 자수성가해 300억 원의 부를 축적한 아버지를 바로 옆에서 본 그의 딸이 집필한 도서이다. 책을 읽기 전에는 몰랐는데, 책을 한 페이지 페이지 넘기면서 어딘가 익숙하다 싶었는데, 얼마 전 읽었던 도서 《#생각이운명을가른다》의 저자가 바로 이 책 속의 부자아빠였다.



"아빠,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살아야 해?"
- "딸아, 마인드가 변해야 너의 인생도 변할 수 있단다."


이 대목에서도 '생각' 즉, '마인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아빠의 태도를 엿볼 수 있는 부분이다.

지치지 않는 열정으로 가득 찬 아빠의 모습에 처음에는 다소 부정적이었던 그녀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결국에는 모든 것을 이루고 마는 아빠의 모습을 바로 옆에서 바라보면서 스스로 닫혀있었던 마인드에 전환점의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아빠가 지금의 부자가 될 수 있었던 중심에는 '생각과 마인드의 변화'에서 기인한 것임을 깨닫게 되었다.



-21살, 오롯이 간절함 하나로 100건이 넘는 대량 주문을 따낸다.
-32살, 8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많은 자리에서 수많은 공연을 하게 되었다.
-한 달 만에 보험 100건에 달하는 계약을 따내 전국 연도 대상 은상을 수상했다.
-새롭게 시작한 곤충사업으로 3개월 만에 전국에서 손꼽히는 매출 왕이 되다.
-독서를 통한 깨달음으로 부동산 투자를 시작.
-1억 원의 투자금으로 5년 만에 300억의 자산가가 되었다.



간략하게나마 그의 업적들을 적어보자면 이렇다.
21살, 나의 21살을 떠올리게 한다. 돈을 모으기보다 당장의 즐거움이 중요했던 나. 나에게 간절함이란 없었던 듯한데, 나의 과거의 시간들을 되돌아보게 되었다. 또, 무언가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이 큰 나로서는 이렇게 도전할 수 있다는 용기가 더 위대하게 다가왔지만, 그런 나에게도 간절함과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마인드만 있다면 나 또한 이루지 못할 것이 없겠구나 새로운 다짐을 갖게 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