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를 끌어당기는 노트 쓰기 - 내 삶을 변화시키는 가장 쉬운 성공 습관
박혜정 지음 / 체인지업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대한민국의 경제 사회가 침체되어가고 인플레이션은 점점 극심해지고 있고, 또 국민연금으로 나의 노후가 조금은 안정적일 수 있을까 싶었지만, 그마저도 연금으로 걷어들여졌던 비용들도 계속해서 고갈만 되어가니. 한 살이라도 젊은 때 나의 노후는 내가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서 최근에 '돈' 혹은 '부' 그리고 '투자'와 관련한 도서들을 많이 찾아보게 되는데요.



오늘의 도서는 은행원으로 근무하며 오롯이 성공과 돈에만 관심 있었던 저자가 자본주의 사회에서 보다 넉넉한 삶을 살고 있다는 세속적인 욕망과 세상의 잣대와 시선에서 벗어나고 싶은 욕망 사이에서 고민하며 방황하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오직 저자의 경험담 중 생활 속에서 적용해 더 행복하고 더 나은 삶을 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만한 방법들이 담겨 있었어요.



그 첫 번째로, '끌어당김 노트'를 꼽았습니다.
내면의 나와 더 가까워지고 싶었고 조금은 더 홀가분하게 삶을 살아가고 싶었던 저자는 '끌어당김 노트'를 기록하면서 내 안의 또 다른 나를 만나는 무의식 대화 형식의 노트로, 그동안 자신도 알지 못했던 '진짜 나'를 마주하게 되면서 스스로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그동안 알지 못했던 내 안에 숨겨져있던 잠재력으로 고민을 해결하거나 또 앞으로 다가올 미래를 그려나가기 시작합니다.



저도 최근에 독서모임을 하기 시작하면서, 마지막 단계로 자신에게 긍정 확언을 하는 시간이 있는데, 고작 한 줄의 문장이 내 인생에 무슨 도움이 되겠어? 반신반의하는 마음으로 시작했던 것이 두 달 정도 지난 지금, 그 시간들을 되돌아보면 스스로 자존감이 많이 향상되었고, 무엇보다 나 자신에 대해 믿음을 가지게 되면서 자신감도 덩달아 향상되는 것은 물론, 나에 대한 신뢰가 쌓이다 보니 매일같이 반복되는 일상들 속에서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감사함을 느끼는 시간들을 보낼 수 있게 되었어요. 그리고 하루하루의 일상들을 기록해 보면서 어제보다는 오늘, 오늘보다는 내일 더 성장해나가는 '나'를 발견할 수 있게 되었죠.



경기 침체가 심화되면서 점점 세상이 각박해져가고 있지만,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바라봐 주고 나를 조금 더 사랑해 주다 보면, 주변에 사람들을 더욱더 따듯하게 바라보는 방법 또한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기적은 단 한 번에 쉽게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서서히 서서히 아주 조금씩 변화를 만들어내다 보면 그 시간들이 모여 우리의 눈앞에 기적이라는 선물이 도착해있을 거예요. 모두가 행복하고 여유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세상이 오는 날을 기대해 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