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라이팅 - 브랜드와 사용자 서비스의 글쓰기 가이드북
김무성(글쓰는 개미핥기) 지음 / 성안당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제공


2017년 구글에서 발표되었던 영상의 주제인 '단어로 프로덕트를 돋보이게 만드는 방법'에서 UX 라이팅이 공식적으로 소개되었는데요.


UX 라이팅이란, 사용자가 프로덕트와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텍스트 작성을 뜻하는데요.

이때,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사용자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텍스트를 디자인하고 편집하는 것을 포함하고, UX 라이팅은 간결한 텍스트를 통해서 사용자에게 명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고, 사용자의 이해를 돕습니다.


구글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되기 전에도 이러한 작업 그리고 관련 직종이 존재했었지만, 지금과는 다른 이름으로 불려왔고, 널리 보급되지는 못했었는데요.


UX 라이팅이 크게 집중 받기 시작하면서 그와 관련된 직무 UX(User eXperience)+라이팅= UXer 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요.

UXer란, 프로덕트의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최적화하기 위해 '사용자 중심(User-Centic) 디자인 접근 방식'을 프로덕트에 적용하고 테스트하는 직군으로, UXer 직군에는 크게
UX 디자이너, UX 리서처, 그리고 UX 라이터가 있습니다.


사실 저는 UX 라이팅에 대해 많이 들어보기는 했었지만 여전히 생소한 분야여서 이번 도서가 초보자인 제게는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만, 관련 업무에 계신 분들이라면 앞으로의 미래 산업에도 더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UX라이팅 #성안당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