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크 없이 수익만 내는 스팩 투자의 법칙
원칙과 실천 지음 / 라디오북(Radio book)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투자를 시작하면서 여러 카페나 블로그 그리고 경제 관련 신문을 구독 중인데, 우연히 한 이웃의 소개로 #원칙과실천 님을 알게 되었어요.


주식 10년 차에 접어든 평범한 직장인이었던 그는 주식 투자를 위해 300만 원이 넘는 주식과 관련된 유료 강의를 듣고, 프로그램 자동 매매, 추세매매 등 다양한 경로로 투자를 했지만, 그중 가장 리스크가 적으면서도 높은 수익을 만들어 준 #스팩투자 를 통해 현재까지 꾸준하게 안정적인 수익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여기서 스팩(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이란, 다른 기업과는 목적이 다른 특별한 형태의 기업으로, 제화나 서비스를 판매해 돈을 버는 형태가 아니라, 공모를 통해서 상장한 뒤 다른 기업과 합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회사를 의미하는데요.



국내에서 거래되는 스팩의 1주당 공모가는 통상 2,000원으로, 1만 원을 호가하는 스팩도 존재하지만, 본질적인 부분에서는 크게 다른 점은 없다고 해요. 스팩의 경우 다른 기업과의 합병만이 유일한 목적이기 때문에, 합병 성사가 되기 이전까지는 공모가인 2,000원 이상의 가치는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자가 스팩을 안정적인 수익의 방법이라 표현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스팩은 일반 주식과는 다른 특징이 있습니다.



1. 상장폐지가 두렵지 않은 유일한 주식. 스팩의 경우 상장 이후 3년 이내에 합병회사를 찾지 못하게 될 경우 상장폐지가 되는데, 폐지가 되면 공모자금을 일반 투자자들에게 돌려주고, 해당 기간 동안 발생되었던 이자까지 얹어줍니다.


2. 주식매수청구권이라는 투자자 보호장치가 있습니다. 합병이 목적이기 때문에 스팩의 가치는 합병이 결정되고 발표된 이후부터 발생이 됩니다. 그래서 스팩 주가의 경우 합병 발표 전에는 안정적이면서, 합병 발표 전후로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리스크없이수익만내는스팩투자의법칙 #원칙과실천 #라디오북 #북유럽 #주식투자 #주식 #네이버도서 #네이버책 #경제책추천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