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운명을 가른다
오픈마인드 김양구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들은 어떤 생각을 하면서 삶을 살아갈까?

최근 SNS를 활용해서 자기 계발 겸 경제공부 겸해서 경제 독서모임과 일반 자기 계발 서적 독서모임 두 개를 참여하게 되었는데, 그룹 내 모두가 매일을 자기 계발을 위해 시간을 알뜰하게 활용하는 사람들이 모인 덕분에 무기력하고 부정적이었던 나에게도 좋은 자극제가 되어서 나 또한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충분히 있음을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



우리의 삶은 우리가 말한 대로,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다. 매사에 부정적인 생각을 하며 부정적인 말과 행동을 하면 삶이 어두운 길로 빠져들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우리의 시간도 긍정의 힘을 얻어 우리를 좋은 길로 인도해 준다고 한다.
나는 독서를 하게 되면서 '긍정의 힘' 그리고 매일 하는 '꾸준하게'의 힘을 믿게 되었는데, 이번 도서의 제목처럼 '생각이 운명을 가른다.'에 많이 공감할 수 있게 되었다.


저자는 5년 만에 300억 원의 자산가가 될 수 있었던 요인에는 무형물의 '생각'이 바탕이 되었다.


저자 김양구는 '모든 것은 의지에서 시작되고, 정신 상태에 의해 결정된다'라는 신념 하나로, 그 의지는 '생각'에서 시작된다는 믿음으로 삶의 현장에서 다양한 업적을 성취해냈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고,
습관이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지금의 저자가 있기까지, '생각'이 좋은 양분이 되었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생각의 전환'이 성공이라는 비밀의 열쇠로 저자를 지금의 위치로 인도해 주었다.


나는 저자의 '물처럼 살아라'라는 챕터가 인상적이다.


우리는 '삶을 어떻게 살아야 할까?'라는 질문에 깊은 생각을 하면서 도전정신을 깨닫기도 하지만 막연한 생각을 하기도 하는데, 자신이 살아가고 있는 모습을 정확하고 보고 싶다면

"고인 물에 비춰 보라. 사람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정확히 비출 수 있는 것은 고요히 멈춰 있는 물뿐이다. 흐르는 물은 자신의 모습을 똑바로 정확하게 볼 수 없다. 항상 움직이는 물에서는 자신의 모습도 판단하기 어려워진다."


= 물은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흐르고, 사방이 막히더라도 고여 있다가 다시 흐르기도 하고 큰 장벽을 만나도 싸우지 않고 피해 가고 돌아가는 선택을 한다.


우리가 물처럼 살 수 있다면 인생을 살아가다 어려움과 고난을 마주해도 그러한 일들은 문제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까. 그리고 나에게 주어진 상황들을 잘 받아들일 수 있을 테니까.





#생각이운명을가른다 #김양구 #두드림미디어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