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을 만드는 스몰머니 투자법 - 초인 용쌤 유근용이 알려주는 소액 투자의 정석
유근용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드머니에서 투자까지, 재테크 기본 다지기"


무일푼이었던 저자가 들려주는 소액 투자의 정석!!! 문제아에서 독서 멘토로, 실천하는 삶을 거쳐 투자자이자 사업가로 거듭난 "100억의 사나이"가 들려주는 재테크 방법.


자본주의 사회에서 살아가는 우리들 중 돈 걱정을 전혀 하지 않고 살아가는 사람이 있을까?
전 세계적으로 내로라하는 대기업의 총수들도 "과연 어떻게 하면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을까?" 어떻게 하면 조금 더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을까에 대해 꾸준하게 고민한다고 하는데, 지극히도 평범한 나인데 '돈'이 우리의 인생에 있어 다는 아니지만, 적어도 '돈'이 부족해서 내가 혹은 내 가족이 무언가를 하지 못하는 일이 생기는 것은 최대한 막고 싶은 게 우리의 마음일 것이다.


돈이 계급을 나누는 사회는 아니지만, 여전히 돈이 있는 자와 없는 자로 나눠지는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우리가 서로 다른 생김새를 가지고 이름을 가지듯, 서로가 속한 환경에도 천차만별일 것이다.

옛말에 '개천에서 용난다.'는 말이 있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훌륭한 사람이 나올 수 있다는 의미이지만, 지금 세대들에게는 더이상 통하지 않는 말이다. 금수저, 은수저, 동수저 등 수저를 타고났음과 그렇지 않음.


출발선이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는 많은 고통이 따른다. 돈을 위해 누군가는 학업을 포기하고, 결혼을 포기하거나 혹은 집을 포기하는 등. 인생에 있어 많은 것들을 희생해야만 그나마 '돈'으로부터 조금은 자유로워질 수 있을 테니까.


하지만 이렇게 돈 걱정을 하지 않는 사람들, 몇몇 재벌가문의 사람들이 아니고서야 이러한 위기들에 여러 번 직면하여 살아가고 그것을 반복해나간다.


간혹 SNS을 통해 비교적 젊은 나이에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례들을 접할 때면 사람들을 더욱 조급하게 만든다. 하지만!!!

= 돈은 불공평하게 운 좋은 사람에게 붙는 듯 보이지만 자기와의 지독한 싸움에서 이긴 사람에게만 모습을 드러낸다. 돈을 사실 공평하다.


= 어른이 된다는 것은 돈에 우선순위를 매기는 일에 익숙해지는 과정과 같다.


돈을 알기 위해서 먼저 "돈을 잘 쓸 수 있어야 한다." 어른답게 나의 수입과 지출을 파악하고 관리할 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의 소득 상황에 맞게 수입과 지출을 관리하는 것이 돈을 모으는 것의 가장 기본이 되는 단계이고 중요한 과정이다.




#100억을만드는스몰머니투자법 #유근용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