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리셋 - 직장인이 직업인으로 살아가는 방법
김형중 지음 / 라온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균 수명이 100세에 육박해져가는 이 시점에서,
과연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을 평생토록 해나갈 수 있을까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던 찰나, 내 눈에 들어왔던 도서는 바로 " #인생리셋 "

평생직장이라는 단어가 무색하게 요즘의 MZ 세대들은 워라밸의 삶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면서,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일보다는 일과 휴식의 균형이 잘 맞는 직종을 위해 이직을 고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 또한 사회를 경험하면서,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 지금 내가 소속되어 있는 곳이 편하고 또 일적인 면에서는 익숙해졌지만, 스스로 나의 인생을 생각했을 때 발전성이 없다고 생각이 될 때가 많아 조금 더 다양하게 일을 시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기는 합니다.



이번 도서의 저자는 젊은 시절 좌충우돌! 하는 시기들을 보내왔지만, 30대의 끝자락에 미국의 실리콘밸리 근처로 가게 된 연수를 계기로 더 큰 세계, 더 큰 미래를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고 해요. 그 이후 중년에 접어들면서 자신의 삶에 대해 조금 더 진지하게 고민을 하게 되었고, 많은 시도를 하고 있고, 인생 후반전을 위해 그의 도전은 멈추지 않고 지금도 여전히 끊임없이 달려나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회인으로서 익숙한 것보다 약간의 시행착오가 있을 수 있겠지만, 조금 더 나를 개발시키고 발전할 수 있는 과정들이 있다면, 더욱더 단단한 사람이 되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


스스로 제 나이가 새로운 것을 시도하기에 늦은 나이라고 생각했던 탓에 주저하던 일들이 잦았는데, 다시 한번 심기일전해서 저 또한 매일매일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면서 성장할 수 있는 삶을 위해 달려보자 다짐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지금 고민하고 있는 현재 이 시간이, 우리의 인생에 남은 시간 중 가장 빠른 시기입니다. 도전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힘차게 도전해볼 수 있는, 활기찬 하루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래봅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인생리셋 #김형중 #라온북 #직장인 #사회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