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에 갑니다 - 리테일 브랜드의 UX 리서치 리포트
유엑스리뷰 리서치랩 지음 / 유엑스리뷰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퇴근길에 1일 1방문하는 그곳은, 바로 '#다이소 입니다. 직장 근처에 있어서 점심 식사 후에 산책 겸 방문해서 새로 나온 상품들이 있으면 호기심 가득한 마음으로 한두 개 집어 들고서는 결국 큰 쇼핑백 가득히 담아오는 것이 저의 일상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집 근처에도 다이소 매장이 생기면서 저의 소비의 절반 이상이 다이소일 정도로 자주 애용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번 도서 #다이소에갑니다 는 다이소를 자주 이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리서치 결과들을 반영해 출간한 도서로, 다이소 애용자로서 도서가 오기 전부터 기대되었던 책이었어요.


다이소의 제품은 500원~ 5000원, 비싸도 10,000원 정도 고물가 시대에서도 가성비 최고인 제품들로 인기를 끌고 현재는 생활잡화점이 된 대국민 브랜드가 되었죠. 어떻게 다이소는 지금의 모습을 만들 수 있었을까요?


바로 'UX'에 있었습니다. 다양한 인구통계학을 분석하고 그들의 소비 패턴을 파헤쳐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그리고 그들에게 효과적인 소비는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 연구했던 결과물이었습니다.


다이소를 많이 이용하는 소비자분들이시라면 재미있게 읽어보실 수 있으시라 생각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