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작한 생각 버리기 - 입체적 마케팅을 위한 7가지 관점
설명남 지음 / 이은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과는 거리가 먼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지만, 요즘 많이 언급되고 있는 #브랜딩화 를 공부하다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해서는 그에 적합한 홍보 및 마케팅도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고 마케팅 분야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공부를 시작했어요.


그리고 우리 실생활과도 떼려야 뗄 수 없는 분야가 바로 #마케팅 입니다. 하다못해, TV프로그램에서 방영되는 예능이나 드라마, 그리고 영화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영화들도 마케팅을 통해 대중들에게 홍보가 되고 인식을 할 수 있게끔 유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 분야에서도 수십 개에서 수천 개, 많게는 몇 백만 개의 제품들이 수도 없는 브랜드 회사로부터 쏟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고객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을지, 그리고 그것을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을지까지도 마케팅 영역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세상 속에서 어떤 퍼포먼스를 통해 브랜드를 뽐낼 수 있고, 많은 대중들의 시선을 확 당길 수 있을까요?


이번 도서의 저자는 제일기획이라는 종합 광고 마케팅 회사에서 오랜 기간 근무하며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기획을 해왔으며, 한국을 넘어 영국, 중국으로도 글로벌 업무를 확장한 이력이 있습니다. '브랜드는 조직이 가진 꿈의 크기'라는 강한 믿음을 가진, 마케팅 분야에서 꽤 많은 성과를 이루어낸 전문가가 말하는 마케팅은 무엇일까요?


매 순간순간 시시각각 변하는 흐름 속에서 마케팅의 방향을 찾는 것부터 쉽지 않은 과정입니다. 그리고 사실 마케팅 분야에 근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다소 생소한 분야일 수 있는데, 저자의 많은 실무 경험과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서 생산자로서는 물론, 소비자로서의 시야를 확장시키면서, 그와 더불어 통찰력을 기를 수 있는 이론들이 다수 담겨 있어서, 마케팅 분야를 공부하고 있거나, 관련 업무를 원한다면 그 방향을 찾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납작한생각버리기 #마케팅 #이은북 #설명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