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의 나를 만난 후 오늘이 달라졌다 - 5년 뒤 나를 바꾸는 퓨처 셀프의 비밀
할 허시필드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NS에서 우연히 접했던 포스팅을 보고 궁금했던 도서라 구매를 고민하며 후기를 찾아보던 중에 좋은 기회로 책을 받아볼 수 있었는데요.


나이가 들어가면서 사회에 익숙해지고 많은 부류의 사람들을 만나면서 유연해질 것이라 생각했는데, 왜 인지 나이가 들어가면서 점점 불안감이 커져갔고, 나만 세상 한 가운데 서서 나의 시간만 멈춰있는 듯 이유 모를 압박감에 시달릴 때가 있었어요. 그러던 와중에 '미래의 나'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후기를 읽고 지금의 이 불안감을 조금은 덜어낼 수 있을까 하고 읽기를 결정했던 도서예요.


누구나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꿈꾸면서 현재를 살아가지만, 우리의 삶은 우리가 예상했던 그대로 재연되는 것보다 오히려 예상치 못하게 맞닥뜨려지는 상황들이 더 많고, 그 속에서 어려움을 직면하고, 다시 그 고통스러움을 이겨내고 그렇게 우리는 이따금씩 성장해나가곤 하겠지요.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가 하는 많은 고민들 중에서 90%이상의 고민거리들은 아직 오지도 않은 미래의 일들에 대한 생각이라고 하는데, 아직 경험하지 못한 시간들이라 더 불안감이 커지고 고민을 많이 하는 것 아닐까요?


"미래를 생각함으로써 현재의 행동을 바꾸고, 궁긍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모습으로 성장하도록 이끈다." 는 도서 #마인드셋 의 저자 #캐럴드웩 의 추천사글이 눈에 띄었는데요.


우리의 삶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고, 지금의 내가 미래의 나를 생각하며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면서 미래를 준비한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더 나은 내가 되어있을 수 있을까요?


지금 내가 행하고 있는 행동들이나 노력들이 당장의 현실에서 나타나지 않아, 미래를 위해 어떤 일을 하더라도 불안감이 더 큰 것이겠지만, 이러한 시간들이 모여 쌓여 앞으로의 다가올 미래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더 성숙한 사람이 되어 있을 수 있다면, 당장에 나에게 주어진 시간들을 잘 이겨내야 하는 것이겠지요?


앞으로 더 나은 미래를 얻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방법에 대해 늘 고민하게 되는데, 그 방향성에 대해 해답을 이번 책을 통해서 찾게 된 것 같아요.
앞으로 내게 주어진 시간들을 어떻게 받아들여야하는지에 대해서도 생각해볼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