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브랜딩 피부 - 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아름다움의 전략을 찾아라
남수현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람의 첫인상이 결정되기까지 3초.
그 어떤 것보다 시각적으로 보이는 모습이 첫인상을 남기는 데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데, 나이 들었을 때 삶을 어떻게 살아왔느냐가 바로 '얼굴'에 잘 나타난다고 하죠. 얼마나 부지런하게 살아왔느냐는 체형에 나타나고, 성격은 얼굴에 나타난다고요.


최근 #브랜딩화 라는 단어가 많이 언급되어 있고, 관련 서적들도 다수 출간되고 있죠. 그리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상호 간의 신뢰적인 문제에 있어서도 외모처럼 타인에게 보이는 모습이 꽤나 중요해지고 있는데요.


재능이 많은 사람들 또한 급증하고 있는데, 아무리 좋은 실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눈에 띄지 않으면 그 사람이 어떤 성향이 사람인지 알아볼 방법이 없고, 내적인 면들의 역량을 키우는 것도 또한 중요하지만, 일단 '나'라는 사람을 타인에게 알리는 것에 있어서는 외형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중 서로를 바라볼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얼굴'이고, 얼굴 중 이목구비가 흐릿하더라도, 조금 더 맑고 깔끔한 피부를 소유한 사람들에게 호감을 가지고, 더 많은 신뢰감이 형성되는데요.

이번 도서의 저자는 20년 동안 약 5,000명 이상의 사람들을 케어해주면서 그 경험을 바탕으로 매력적인 피부와 인상을 만드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현재는 피부 관리 전문가로 활동하며 그 방법을 널리 전수해 주고 있다고 해요.


특히 피부의 경우 사회적 상호작용에서 중요한 요소가 된다고 해요. 사회적 계급이 높을수록 피부 상태가 좋아 보이고, 상대로 하여금 긍정적 인상을 주는 요소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더 건강한 피부, 윤기 있는 피부가 사회적 면에서도 더욱더 긍정적 이미지로 인식될 가능성이 높은 것이겠죠.



성격처럼, 피부 또한 어느 정도 타고난 부분은 있지만, 스스로 부지런하게 관리한다면 후천적 영향으로도 더 부드러운 피부, 더 환한 인상을 가질 수 있다고 하니, 나의 피부 컨디션을 잘 확인하고, 피부에 대해 조금 더 공부해서 꾸준하게 관리하면서 '나'만의 브랜드를 조금 더 가치있게, 타인에게도 높은 신뢰를 만들어줄 수 있는 믿음직스러운 직장인이 되어볼게요.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퍼스널브랜딩피부 #남수현 #라온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