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수익화 전략 - 챗GPT 시대 생성형 AI 활용법을 배우다
김동석 지음 / 경향BP / 2024년 5월
평점 :
생성형 AI들이 등장하면서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습니다.
또 요즘 많이 거론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브랜딩화'인데요. 스스로를 브랜드화해서 자신의 지식과 경험들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프리랜서로 활동하는 사회인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평범한 일상이 돈이 된다!' 이번 도서를 한 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적합한 문구인 것 같아요.
이전에는 정년까지 보장되는 안정적인 직장은 선호하는 경향이 컸다면, 지금은 불안정적이더라도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을 하면서 시간이나 장소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일들을 선호하는 추세로 변화되고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는 지인들도 있고, 저 또한 AI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관련 서적들을 고루 읽어보면서 정보들을 습득하려 하고 있습니다.
현재 언론에서도 많이 언급되고 있는 '가상 인플루언서',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신 적 있으실 거예요. 한 명의 사람이 할 수 있는 업무량이 제한적인데 반해, 가상 아바타의 경우 그런 제한이 전혀 없고, 무엇보다 그 분야들이 더 다양하면서도 세분화되어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인공지능 AI가 특히나 많이 활용되고 있는 분야가 바로 '챗봇' 입니다. 하다못해 옷을 사려 인터넷 쇼핑몰이나 화장품을 온라인으로 구매할 때도, 고객센터 직원분과 연결할 수도 있지만, 챗봇을 통해 간단한 질문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지금은 회사 내 인사총무와 관련된 분야에서도 취업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이력서나 자소서 그리고 면접에 관해 코칭을 해주기도 하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번 도서에서는 제가 관심있는 도서 리뷰에 대해서도 언급이 되어있어서, 다시 한번 꼼꼼하게 읽어보면서 과정들을 따라 해보려고 합니다.
누구나 콘텐츠를 만들고 있고, 그 중심이 되고 있는 디지털화에 살고 있는 지금, 나만의 N 잡, 그리고 비교적 적은 자본으로 그리고 활용도 높은 서비스 툴들에 대해서도 언급이 되어 있어서 '크리에이터'로서의 활동을 기대해 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