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리 시크릿 - 시간을 관리하는 습관 만들기 4단계, 개정판
윤슬 지음 / 담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새해를 맞이하면서 새로운 목표를 다짐합니다.
이를테면, 학생들은 시험 성적이 될 수도 있고, 대학 입시, 취업 준비생들은 어떤 회사에 입사하겠다 등


저도 여느 때처럼 크게 3가지의 목표를 세웠었는데요.
2024년도 1분기가 지나고 2분기도 절반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 제 목표를 확인해 보니, 여전히 목표를 이뤄가고 있는 과정 중에 있었어요. 저는 분명 부지런히 한다고 했었는데, 지나간 시간에 비해 제가 이뤄둔 것은 아주 조그마하더라고요.


그런데 이미 자신의 목표를 다 성취한 사람들도 있을 거예요. 제 주변에도 계시고요. 제 지인에게 물어봤었어요. "너의 목표를 이루는 게 쉽지 않았을 텐데, 어떻게 이렇게 길지 않은 기간에 이뤄낼 수 있었던 거야?"

=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게 내 비법이야.


그 친구가 자신의 목표를 안정적으로 이뤄낼 수 있었던 것에는 바로 '시간 관리용 다이어리'에 있었어요.
10분 간격으로 어떻게 시간을 할애할 것인지, 혹은 어떻게 할애했는지에 대해 기록을 해두면서 게을러지던 자신에 스스로 동기부여를 해주었던 거예요.


신기하게도 이번 도서에서 저자가 '#시간관리시크릿'으로 '다이어리' 사용법이 언급이 되었어요. 매시간마다 자신의 활동을 기록하고, 또 손으로 직접 기록하다 보면 조금 더 높은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실천율도 높아진다고요.


2025년 새해까지 약 6개월 정도 남았는데, 저도 남은 시간은 조금 더 시간 배분을 잘 해서 알차게 활용하면서 제 목표를 하나씩 이뤄보려고 합니다.


#시간관리시크릿 #습관 #윤슬 #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