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사의 기술 - 전문가로 거듭나는 실전 가이드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부터 좋지 못했던 시력 탓에 지금까지 근 30년 가까이 안경을 착용하고 있으면서 수없이도 많은 안경을 껴왔고, 렌즈를 해왔고, 다양한 안경점을 이용해왔고요.

또 한 가지 더 신기한 점은, 유럽이나 미국처럼 서양 국가의 경우 내 시력에 맞는 안경을 맞추기 위해서는 최소 2주가량 소요되는 반면, 한국은 희귀한 도수이지 않고서는 당일 혹은 그다음 날까지 내 시력에 맞는 안경을 맞출 수 있을 만큼 정확하면서도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한데요.

이번 도서 <#안경사의기술 >은 전문적인 안경사로 성장하기까지 필요한 과정들이 소개가 되어 있습니다.
이번 도서의 저자 #손재환 님은 안경 전문 회사의 경영자로, 안경 아카데미를 오픈해 후배 안경사들의 양성을 위해 그들을 위한 창업 컨설팅과 노하우 등을 강의하고 있다고 해요.


안경사라는 직업은 어떻게 가질 수 있는지, 그리고 어떠한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지 등 직업에 대한 관심은 물론, 안경을 할 때 거치는 시력검사나 안경이 만들어지는 과정, 그리고 필요로 하는 기술 등에 대해서도 궁금했었어요.


처음 안경을 맞추려 가면, 고객의 시력이 어느 정도가 되는지, 기계를 통해 확보합니다. 또 시력에는 근시, 원시, 그리고 난시 등 다양한 도수들이 존재하는데, 고객들의 각각의 눈 상태와 환경에 따라 알맞은 렌즈를 찾거나 안경 처방을 위해 필요한 임상 철학들이 함께 소개되고 있어서, 안경사를 꿈꾸지 않더라도, 안경이나 렌즈 착용이 필요한 사람들은, 자신의 눈 상태에 맞게 필요한 점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안경사의기술 #손재환 #라온북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