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최고로 사는 지혜 - 어떻게 하면 멋진 인생을 살 수 있을까?
아놀드 베넷 지음, 윤춘송 옮김 / 알파미디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멋진 인생을 살아갈 수 있을까?"

멋진 인생이라는 것은 과연 어떤 삶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각자의 사고관이나 가치관에 따라서 생각하는 멋진 인생이라는 개념에는 천차만별 다양하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멋진 인생이란,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우러져 행복하게 살아가는 삶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자신의 삶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들을 하나씩 이뤄갈 수 있다면 더 좋겠지만요.


사람은 사회적인 동물이라 다른 사람과의 소통을 통해 함께 어우러져서 살아가고, 그 속에서 크고 작은 갈등들이 일어나겠지만, 그것들을 해결하면서 성장하고 성숙해나가는 과정들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요.


이번 도서 #인생을최고로사는지혜 에서는 인생을 살면서 고민하게 되는 10가지 방법에 대해서 어떠한 꾸밈도 없이 아주 직설적인 어조로 표현이 되었어요.



인간관계, 자녀와의 관계, 사회생활, 기질과 습관, 연애와 결혼 등. 세상에 태어나 성인이 되고, 노인이 되기까지 마주하게 되는 일들을 단계별로 언급해 주셨어요.


전 세계적으로 극심한 경제난에, 특히나 한국에서 빠르게 치솟아오르는 물가 탓에 하루 하루 살아가기 바쁜 서민들은 멋진 인생을 꿈꾸는 것조차도 사치라고 표현할만큼, 여유로움이란 찾아보기 힘든 시기였던지라, 자꾸만 부정적인 생각을 하게 되고, 어떤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보다 스스로 안될 것이라 낙담하기 급급했었는데, 이번 책을 계기로 다시 도전해볼 수 있는 용기를 조금은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어 고개가 끄덕여지는 순간들도 있었지만, 사실 저는 다소 의아하게 다가오는 표현들도 있었어요. 이번 책은 첫 출간이 100년 전이라, 시대적인 부분에서도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현시대와는 조금은 거리가 멀게, 현시대와는 약간은 어긋나는 부분들 또한 담겨있지만, 기본적으로 멋진 삶을 위해 갖추어야 하는 소양들에 대해서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어요.



#인생을최고로사는지혜 #아놀드베넷 #알파미디어 #오늘의책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