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사 교과서 4 : 직원편 - 직원을 변화시키는 사장의 교육과 장사 철학 장사 교과서 4
손재환 지음 / 라온북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직원을 변화시키는 사장의 교육과 장사 철학"

오늘은 소개할 도서는 #라온북 에서 #손재환 님께서 출간하신 《#장사교과서직원편 》

이전작 #장사교과서 시리즈 사장편, 매장편, 고객편에 이어 4번째 도서 #장사교과서4직원편 이다.


우리나라에는 수천 개~수만 개의 자영업종들이 존재하고, 그 뒤에는 수많은 사장님들께서 현장에서 열성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이후로 극심한 경제난에 직면하면서 곳곳에 빈 점포들이 늘어나고 있고, 어렵게 시장에 정착했던 사업들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주저앉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것은 더더욱 어려워지고 있는데, 이 속에서 중소기업 혹은 중견기업들이 갖추어야 할 경영 원칙 그리고 현장에서 지켜야 할 원칙, 어떤 업종에서든 그 업계 시장에서는 꽤나 높은 경쟁률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는지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이번 도서에 담겼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디렉터의 신 황창환 님께서 쓰신 추천서의 문장이 기억에 남는다.

"장사를 하시는 많은 분들은 내부에서만 사업의 답을 찾으려 하지만, 세상에는 '정해진 미래'라는 게 있다.
콩 심 데 콩 나는 것, 체력 어른이라도100m만 전속력으로 뛰면 그다음에는 어린아이에게도 뒤처질 수 있다는 것."


특히나 손님과 직접적으로 대면이 필요한 업종에서는 특히나 MZ 세대라 불리는 젊은 직원들을 쉽게 볼 수 있는데, 그들 중 1명 정도 아주 똘똘하게 일을 잘하는 직원, 대부분은 일하는 요령이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 그러한 직원들을 어떻게 도움을 주고 가르치면서 서로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현명하게 유지할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담겨 있어서, 직원을 두어야 하는 자영업종 사장님들께서 꼭 한 번 읽어보시기를 권한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