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하노이 - 최고의 하노이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해외여행 가이드북, ’24~’25 프렌즈 Friends 38
안진헌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24년 여름휴가까지 남은 시간 약 두 달.
저는 매년 이맘때쯤이면 여름휴가지 선정으로 행복한 고민에 빠져 있습니다. 올해는 또 어디로 갈까? 어디로 가서 맛있는 음식들을 먹고 마음 편히 쉬다 올 수 있을까?


매년 최소 2번씩은 해외여행을 다녀왔던 저는 코로나 이후로는 아직 휴가를 다녀오지 못했던 탓에 일로서 얻게 되는 스트레스도 있지만, 여행을 가지 못한 것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꽤나 되었던 것 같아요.


제가 여행을 좋아하는 덕분에 여행사에도 친하게 연락할 수 있는 직원분이 계셔서 그 덕분에 저렴한 여행 패키지 상품들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일본, 마카오, 중국, 태국 등 다양한 국가들의 상품들이 있는데, 그중 많은 연락을 받는 곳이 바로 '베트남'이에요.


한국의 물가와 비교해 봐도 저렴하고, 음식 또한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 그곳.
올해는 #베트남 #하노이 로 떠나볼까 계획 중에 있어요.


이번에 소개할 도서는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익히 많이 접했을 책이요. 바로 #프렌즈 시리즈입니다.
매년 최신의 정보들을 수록하고 있어서 배낭여행자들에게도 풍부한 정보들이 제공되어서 마음 편히 여행을 다녀올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어요.


#프렌즈하노이20242025 에서는 하노이 포함, #하롱베이 #닌빈 그리고 #깟바섬 이 함께 소개되고 있습니다.

must have to do 그리고 must eat list 등 베트남을 방문한다면 꼭 해야 하는 것들 그리고 먹어야 할 음식 리스트들이 쭈욱! 사진만 보아도 침이 꿀꺽 삼켜집니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는 걸어서 하노이를 탐방할 수 있는 장소들도 함께 소개되어 있어요.

구시가에는 오랜 역사만큼이나 오래된 맛집과 카페들이 많고, 거기다 별다른 교통수단 없이 도보 여행이 가능하다는 것이 매력적이네요.

하노이의 중심이 되는 '구시가'는 '하노이의 영혼'과도 같은 곳으로, 36개의 거리로 이루어져 있다고 해요.



저는 여행을 하면서 그 나라의 문화에 대해 어느 정도 숙지하고 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편인데, 이번 도서에서 베트남의 역사와 관련된 명소들도 있어서, 그 장소들을 둘러보면서 베트남의 문화를 이해해 보는 것도 큰 즐거움이 되어줄 것 같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프렌즈하노이20242025 #프렌즈하노이 #안진헌 #중앙북스 #북유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