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 일로 성공하기 위한 폭발적 성장 법칙
크리스 메틀러.존 야리안 지음, 정윤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로 성공하기 위한 폭발적 성장 법칙"


이번 도서를 읽기에 앞서 서적의 제목인 '스파크'에 대해 찾아보았어요. '스파크'란, 방전할 때 튀는 불꽃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과연 이번 책에서 말하는 바와 '스파크'는 무슨 관계가 있을까요?

방송 등과 같은 매체에서 보면, 대결 구조를 흔하게 볼 수 있는데요. 서로가 승리하기 위해 마음을 다질 때 느껴지는 강렬한 느낌에 흔히 '스파크가 일어난다.'라는 말을 많이 사용하는데, 바로 그것과 유사한 의미로 이번 책에서 사용되었어요.

불꽃과 같은 성장과정을 표현하기 위해 저자는 '스파크'라는 단어를 사용한 것이라 생각되었어요.


오늘도 어제와 별반 다르지 않게 보낸 하루 같지만, 그 속에서 새롭게 깨달아가는 바가 분명 존재합니다. 어제와 다른 환경, 어제와 다른 분위기 속에서 이전에는 느끼지 못했던 바를 새롭게 깨닫게 되지만, 추상적인 부분이라 표현하기 어려울 뿐이라 생각하는데요.


이번 도서의 추천글 중 책을 가장 잘 표현해 준 구절이 있었어요. 바로 크리스 메틀러 님께서 적어주신 글귀인데요.

= 이 책은 도전을 극복하기 위해 회복력을 기르며 자기 내면의 불꽃을 활용하려는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
하루하루 버티는 것이 아니라 생애 마지막 날처럼 매일 최선을 다하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다.


분명 무언가를 열심히 하고는 있었는데, 그 성과들이 눈에 보이지 않아 회의감이 들 때, 포기하고 싶어질 때도 있었을 거예요. 하지만 그 찰나의 순간을 잘 극복해 나가다 보면, 눈에 보이지 않았던 그 시간들이 더해져 생각지도 못하게 아주 큰 성장을 이룬 우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번 도서는 커리어, 사회생활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춰져 있었지만, 우리는 세상에 태어나는 그 순간부터, 가정을 시작으로, 학교, 그리고 더 나아가 사회라는 큰 공동체 생활 속에서 부딪히고 넘어져가면서 얻게 되는 깨달음이 있어요. 그 부분들을 하나하나 잘 갈고닦아서, 더 나은 방식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기회를 이번 도서를 통해서 마주하게 되었는데요.


지금 이렇게 과거의 제시간들을 되돌아보면, 그 당시에는 많이 힘들었던 일들이, 많은 시간이 흐른 지금에서야 상기시켜보면 그런 시간들이 있어서 지금의 내가 존재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어려움에 부딪히면서 회복 탄성력을 키웠던 것일까요?


실패하는 것에 고통만을 느낄 것이 아니라, 그 속에서 새로운 뭔가를 배우면서 목적의식을 가진 채로 계속 나아가면서 노력하다 보면 내가 원하는, 목표하던 종점에 도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스파크 #rhk #크리스메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