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로 첫 출근
이서영 지음 / 솔아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려서부터 책을 좋아해 매주 주말이 오면 집 근처 서점으로 가는 것을 좋아했어요. 이번 주에 새로 출간된 서적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책이 출간되는 경향들을 보면서 세상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는 무엇인지 세상의 흐름에 귀 기울일 수 있었으니까요.


성인이 된 후로는, 이전보다 더 책에 의지하게 되었어요. 글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었고, 더 넓은 세상을 마주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다 많은 책을 읽었지만, 정작 제 삶에는 변화가 없었고, 나의 생각들을 더 많은 이들과 나눠보고자 블로그를 하게 되었고, 우연히 블로그 이웃분께서 공유해 주신 서평단 모집에 관한 게시글을 접하고 나 또한 이번 도서의 저자 #이서영 님께서 활동하고 계신 네이버 카페에서 서평단으로서 다양한 도서들을 읽을 수 있게 되었어요.


이번 도서 《#블로그로출근》 의 저자
#이서영 님은 도서관 상주작가를 하면서 15권의 서적을 출간하였고, 다양한 분야에서 인문 강의를 하셨다고 해요.



이전에는 한 직장에서 퇴직 전까지 안정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직종을 선호했다면, 지금의 MZ 세대들은
자신이 즐기면서 수익을 창출해낼 수 있는 방법들로
자신의 행복과 돈을 동시에 얻고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에도 많은 블로거분들이 계시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신데요. 최근에는 SNS를 활용하여 광고나 협찬 그리고 공동구매 등을 하면서 그 어느 직군보다 더 높은 고수익을 만들어내는
#인플루언서 분들도 계십니다.


저 또한 독서를 좋아하고, 같은 서적을 읽어도
각자가 경험해 온 시간들이 다 다른 만큼,
책을 읽고 난 후의 견해 또한 가지각색인데,
그 다양한 생각들을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서로의 생각들을 교환할 수 있다는 것이 #블로그 가 주는 장점이라 생각했어요. 책을 좋아한다는 공통점 하나로, 서로 간의 거리와 상관없이 소통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요.


그러한 부분에서 이번 도서는 블로그에 대해 관심이 있으시거나 앞으로 블로그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다면, 기본기부터 차근차근 저자의 경험담과 함께 배워가기에 유익한 도서라고 생각됩니다.


#블로그로출근 #솔아북스 #이서영 #북유럽



"나는 적극적인 배움을 선택했다.
생존하기 위해 기존의 내가 선택하지 않고 외면했던
분야의 공부를 해야겠다고 결정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