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투자 대격변 - 변화된 패러다임에 대비하라
박준연 지음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3월
평점 :
코로나19가 시작되면서 나라를 막론하고 전 세계가
극심한 경제난을 경험하고 있는 지금.
뉴스와 신문에서는 코로나19 이전에 부동산이나 주식투자를 했었던 사람들은 꽤나 높은 수익률을 만들었다는 소식들이 연이어 들려왔고.
뒤늦게 투자에 빠져 초기에 들였던 자본조차도
회수하지 못하고 돈을 잃은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주식이 되었던, 암호화폐가 되었든, 부동산이 되었든.
자신의 돈을 어딘가에 투자를 할 때에는
자신이 투자하는 목적을 명확히 하고,
투자를 희망하는 분야에 대해 자세하게 공부를 해두어야 하는 것이 필요하지만,
지금처럼 경제 상황이 악화되어갈 때는,
조급하고 욕심이 앞서, 사리분별이 그 어느 때보다
어려워질 수 있을 텐데요.
이번 도서는 #부동산투자 를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공부해둬야 할 부분들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어
소개하려 합니다.
출판사 #두드림미디어 에서 #박준연 님께서 출간하신 도서 《#부동산투자대격변 》입니다.
현재도 유튜브 <#빌딩의신 >에서 '일타강사'로 활약하고 계신만큼 부동산 시장의 전반적인 실태를
익힐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부동산 시장의 경우 정권이 바뀔 때마다
변화하는 부분들이 많은 탓에, 투자를 준비하는 시기와 흐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모님 세대들은 자식 세대에게 '집 한 채는 꼭 마련하라'라고 강조하는 경향이 큰데요.
월세나 전세로 거주하는 것보다는 자신의 명의로 된 집이 있으면 사회생활을 할 때도 조금 더 안정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고, 인생이 안정이 되다 보니 능률 또한 더 높아져 일이 잘 될 것이라 믿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회가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면서 집을 바라보는 시선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래 세대로 내려갈수록 집에 대한 개념이 거주하기보다는 '투자 목적'의 경향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집을 사고파는 것에 큰 거부감이 없고, 단기전으로 접근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이전에 비해 집값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집을 사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을 일이 되어버렸어요.
최근 대한민국 국내 GDP 대비 가계부채비율이 100%를 넘어섰습니다. 이 말인즉슨, 전 국민이 1년간 벌여들이는 소득보다 은행 빛이 더 많다는 의미입니다.
대출자 중 300만 명이 자신의 연간 소득의 70% 이상을 빚을 갚는 데 쓰고 있다고 하니, 가처분소득은 한참 낮아지고 있는 것이죠.
경기가 안 좋아질수록 투자 수요가 줄어들고,
수요가 줄면 자연스레 부동산 가격 또한 올라가기는 힘들 것이고, 부동산 시장의 성장이 둔화되면
경기가 더 악화되는 악순환이 계속해서 이어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처럼 불안정한 부동산 시장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거래를 할 것인지, 투자를 할 것인지에 대해 앞으로 조금 더 꼼꼼하게 세밀하게 공부해
계속해서 악화되는 경제난 속에 방법을 모색해 보아야겠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