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사는 전략이다 RED
김유진 지음 / 도서담 / 2023년 2월
평점 :
"전략 없는 장사의 끝은 폐업이다.
살아남고 싶다면 전략을 장전하라!"
청년 취업난이 심화되면서 창업을 준비하거나 시작한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자영업을 하는 인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도 자영업을 하는 인구가 한국이 월등히 많다는 기사를 접한 적이 있습니다.
자신의 사업을 꾸리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만큼, 유사한 업종사이에서의 경쟁 또한
과열되고 있는 요즘, 어떻게 하면 폐업하지 않고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을까가
최대 관건일텐데요.
이번 도서의 저자 김유진 님은 외식업계의 엑셀러레이팅 컴퍼니 '장전' 의 리더로,
1994년부터 30년간 음식 관련 프로그램을 꾸준하게 제작해왔으며, 20년간 외식업 컨설턴트
및 자문위원으로서도 신세계백화점 cj푸드빌 등 대기업 강의 활동을 하면서 전국 1,300 여 곳
이상의 외식업체에 노하우를 전하고 있습니다.
이번 도서는 크게 7가지의 전략으로 나눠 분석했습니다.
1. 콘셉트 설계
2. 콘텐츠 설계
3. 가치 설계
4. 가치 강화
5. 고객 유인1
6. 고객 유인2
7. 매장 운영
처음 가게를 개설할 때부터 어떠한 콘셉트로 시작을 할 것인지부터, 다른 매장과
어떤 점에서 차별화를 두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지에 대해 분석이 되어 있어서
음식 관련 업종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 읽으시면 많은 도움 받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