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년 인생 달력 - 당신의 날들은 얼마나 남았나요?
오스미 리키 지음, 홍성민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리뷰] 100년 인생 달력 - 오스미 리키 / 한국경제신문(한경비피)

당신의 날들은 얼마나 남았나요?

태어난 날, 열, 스물, 서른, 마흔...

모든 시절을 기록하는 순간 삶은 달라진다!


"Get in. Not choose but get in.

Be part of it and then move up."

뛰어 들어라, 선택하지 말고 일단 뛰어들어라.

그 일부가 되고 나서 위를 향해 나아가라.


삼십대가 되면서, 과연 내가 살아가고 있는 것이 맞는건가?

과연 내가 진정으로 하고자 하는 것은 무엇일까?

앞으로 남은 인생은 또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등 등 삶, 그리고 인생에 관해 한 가지의 

고민거리에 꼬리를 물고 정리되지 않은 상태로 늘어나기만 하는 요즘, 

나의 복잡했던 마음을 정리하기에 유익한 도서 #100년인생달력 입니다.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전염병, 기후 이상으로 인한 환경 파괴 등 우리의 삶에

어떤 변화들이 생길 것인가에 대해 좀처럼 파악할 수 없는 힘든 시대를 살아가고 있어요.

코로나가 발생하기 전 3,4년 전만으로도 돌아가더라도, 이렇게 한 가지의 질병이 전 세계인들을

뒤흔들게될 줄이야... 전 세계의 경제가 이렇게 악순환이 될 줄이야 누가 예상이라도 

할 수 있었을까요.


이번 책은 나의 현재의 모습은 물론, 과거와 미래에 대해 구체적으로 고민해보면서 

내가 하고 싶어하는 것은 무엇인지, 또 내가 해야하는 것은 무엇인지에 대해 깊게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줍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