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웅덩이 킨더랜드 뉴 자연스쿨 73
그레임 베이스 글.그림, 고수산나 옮김 / 킨더랜드 / 2007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말문이 트이면서부터 세상에 대한 궁금증을 쏟아내기 시작했다.
"이건 뭘까요?"란 말이 하루종일 입에서 떠나지 않으니 백과사전이나 자연관찰 책을 읽어줘야하나
생각하고 있었지만 잘 만들어진 전집들 가격이 입이 딱 벌어지게 만드는지라 신중을 기하고 있었다.


우연한 기회에 읽게된 [물웅덩이]... 킨더랜드 뉴자연스쿨 시리즈 중 하나인데
실사사진과 함께 지식을 전달해주는 느낌의 백과사전같은 자연관찰책이 아니라
사진이라고 착각할 정도로 섬세하게 그려진 그림에 스토리가 있는 자연동화라고 할까??
'보면 볼수록 더 신기한 책'이란 책소개글처럼 기발하고 다양한 장치들이 책읽는 이의 눈을 즐겁게 해준다. 

단순히 1부터 10까지의 숫자와 각장에 등장하는 동물들을 알아가는 과정이 전부가 아니었다. 

각장마다 책장 위아래에 그림자처럼 작게 그려져있는 숨어있는 동물찾기도 매력적이다. 
각대륙을 대표함직한 동물들 속에 숨어있는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이 주는 메세지에 숙연해지는 느낌이다.
또 각각의 그림 왼편으로 타지마할,히말라야,만리장성..처럼 그 동물 주요서식지의 힌트그림이 숨어있다. 
물웅덩이가 점점 줄어들다가 말라버린 땅에 비가 내리는데 흐르는 물길이 세계지도를 이룬다. 
그리고 이 책의 근간을 이루는 환경파괴에 대한 경고성 메세지까지...
휴~~ 한권의 책으로 참 많은 것들을 보여주는 책이다. 아직 모르고 지나친 부분이 또 있는지 모를 일이다.
이정도로 세밀하게 만들어진 전집이라면 책값을 아끼랴..하는 생각도 스쳤다.^^
자연관찰!!! 딱딱하게 접근할 수밖에 없는지 고민중이었는데 또 다른 방향을 제시해 준 책이었다.
우리 아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으니 더더욱...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