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있다는 게 중요하다 - 궁극적 암 치료는 항암보다 영양요법!
필립 빈젤 지음, 김정우 옮김 / 매일경제신문사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과거엔 암으로 고통받았지만 지금은 살아 있다는 게 중요하다

암癌이라는 병에 걸려 아파본 사람들은 안다. 웃으면서 걸어다닌다는 게 얼마나 큰 행복인가를, 죽지 않고 살아 있다는 게 얼마나 큰 축복이라는 것을,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도 모른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한다는 진리 아닌 진리를, 암癌으로 인해 고통을 느낄 정도가 됐다면 이미 예전으로 되돌리기엔 너무 늦었다는 사실을, 그리고 곧 죽음을 준비하고,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하는 말기암 환자들에게 오늘 하루가 주는 의미는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을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우리들은 간과하며 오늘 하루를 살아가고 있다.

옛날에 가장 무서웠던 병이 호환마마(천연두)였다면 지금은 그 자리를 암癌이라는 병이 독차지하고 있다. 평균 수명도 80세에서 100세로 길어졌는데 길어진 만큼 병도 잦기 마련이고, 방송에서는 100세까지 살았을 경우 세 명 중 한 명이 암에 걸린다는 암보험이 연일 방송 중이다. 그만큼 암도 우리에게 친숙한 질병이 되었지만 겉모습만 친숙할 뿐 속을 들여다보면 무시무시한 질병임에 틀림없다. 초기에라도 발견하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초기를 넘어 중기, 말기가 되면 병의 예후가 상당히 나쁘고, 결국엔 사망에 이르게 되는 무서운 질병이 암癌인 것이다.

이렇듯 무서운 질병인 암에 걸리게 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수술이나, 방사선, 항암요법 등을 통해 치료를 받게 되고, 그것이 현재 암을 치료하는 일반적이고 상식적인 치료법이다. 한데 이 상식을 깨고 항암치료보다는 영양요법이라는 것을 들고 나온 이가 있었으니 바로 필립 빈젤이라는 의학박사로 이 책을 쓴 저자이기도 하다.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으로는 암이라는 것이 영양분을 잘 섭취하면 그만큼 종양이 커지고 금방 악성으로 변한다고 알고 있는데 영양요법으로 암을 치료한다는 게 이 책을 읽기 전까진 이해가 잘 가지 않았다. 하지만 그것은 거짓이 아닌 엄연한 사실이었고, 그 증거자료를 《살아 있다는 게 중요하다》는 책으로 대신하고 있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몇 번을 놀랐는지 모르겠다. 사람의 목숨을 좌지우지 할 수 있는 의료계에서 정치권의 압력이 거세다는 것과 거대 제약회사들의 행태가 눈뜨고는 볼 수 없다는 것, 그리고 레이어트릴(비타민 B17)의 실체를 알았다는 것에 놀라고 또 놀랐다.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서라면 그 어떤 일도 서슴지 않고 행동하는 정부 기관들(이 책에서는 FDA, 미 식품의약국을 지칭), FDA의 횡포 뒤에는 거대 제약회사의 자본이 뒷받침되고 있었다는 사실, 그리고 이런 횡포에도 투쟁을 통해 꿋꿋하게 레이어트릴(비타민 B17)이라는 영양요법 치료에 힘쓴 필립 빈젤 박사에게 박수를 보내주고 싶다. 지금은 은퇴한 노의사가 됐지만 그의 노력으로 인해 우리에게 생소한 비타민 B17 영양요법을 알 수 있었으니까 말이다.

이 영양요법의 목표는 단 두 가지이다.

1. 인체가 필요로 하는 영양분을 공급함으로써 방어체계가 정상적으로 가능하도록 하는 것.

2. 방어체계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게 방해하는 요소들을 제거하는 것이다. (본문 127쪽 中)

덧붙이자면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와 닿았던 부분이 환자들의 사례를 많이 실었다는 점이다.

암을 치료하는 치료법을 소개하면서 이 치료법을 통해 암을 치료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없었다면 신뢰성에 문제가 있는 치료법이 되었겠지만 유방암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토드(Todd)부인, 대장암과 복부에 악성종양이 발견된 엘리자베스 윈첼(Elizabeth Winschel), 악성 림프종 판정을 받은 렉스 페리(Rex Perry) 등 이 책에 실린 사례자들 대부분이 암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거나 악성종양이 발견된 사람들로 발병 후 10년이 넘도록 건강하게 살고 있는 걸 보면서 필립 빈젤 박사의 영양요법이 실험과 통계에 입각한 치료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지금도 영양요법의 임상실험은 계속되고 있다는 사실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책을 읽은 후 머리가 혼란스러웠던 것도 사실이다. 암이라는 무서운 병을 수술이나, 방사선, 약물로 제거하지 않고 비타민 B17이라는 영양요법을 통해 치유할 수 있을지는 아직도 반신반의하기에 혼란스럽다. 하지만 비타민 B17 영양요법을 통해 치료를 받은 사람들이 분명히 존재하고, 그 사람들이 지금도 살아 있다는 것이다. ‘개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는 속담처럼 암에 걸렸던 말기암 환자들이 병실에 누워 생명을 연장하는 의미없는 삶이 아닌 질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건강하게 살고 있다는 점에서 이 비타민 B17이라는 영양요법에 큰 점수를 주고 싶은 것이다. 평균 수명 100세를 바라보는 현 시점에서 필립 빈젤 박사의 비타민 B17 영양요법이 암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구세주가 되어주길 조심스럽게 바라본다.

참고로 필립 빈젤 박사가 입에 침이 마르도록 강조하는 비타민 B17 영양요법의 복용법에 대해 소개한다.

(비타민의 복용방법은 책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1. 종합 비타민

2. 비타민 C 1그램

3. 비타민 E 400단위

4. 메가자임 포트(트립신, 키모트립신, 브로말린, 아연의 조합)

5. 판가민산(비타민 B15) 100밀리그램

6. 유제 비타민(1방울 당 25,000국제단위)

비타민은 음식물이기 때문에 식사 도중, 또는 식사 후에 즉시 복용해야 한다. 공복에는 비타민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본문 127~128쪽 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