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혹의 기술 - 권력보다 강력한 은밀하고 우아한 힘
로버트 그린 지음, 강미경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난 지금 당장 당신을 유혹하고 싶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을 느끼는 것 중의 하나가 사람과 사람사이의 관계 형성일 것이다.

그 사람과 친해지고 싶은데, 그 사람의 마음을 알고 싶은데, 내가 한 말로 인해 그 사람이 상처를 받지는 않았는지, 그 사람이 나를 진정 사랑하는 것인지 등 도무지 상대방의 마음을 알 수 없으니 이건 월척을 잡기 위해 떡밥을 던져놓고 한없이 기다리는 모습과 별반 다를 게 없다. 이런 상황에서 내게 상대방을 유혹하는 기술이라도 있으면 그 사람을 내 편으로 만드는 건 시간문제일 텐데...그리고 나의 경쟁자나 정적들에게 무력으로 싸워서 이기는 게 아니라 유혹함으로써 그들 스스로 무릎 꿇게 할 수 있다면 이건 손자병법에 나오는 ‘지피지기면 백전불태’라는 문장처럼 싸움에서 쉽게 승리할 수 있을 거란 생각을 해본다.

 

이 책『유혹의 기술』은 인생과 비즈니스 전략의 대부이자 현대의 마키아벨리로 불리는 로버트 그린의 책이다.

<전쟁의 기술>과 <권력의 법칙>에 이은 3부작의 완결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사랑과 정치, 비즈니스와 전쟁에 있어서 이기는 방법을 ‘유혹’이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서술하고 있는 책이다. 뛰어난 외모도 아니었고, 육체적으로도 그렇게 뛰어난 편이 아니었던 클레오파트라가 당대의 영웅들이었던 카이사르와 안토니우스을 무릎 꿇게 만들었고, 얼굴 대신 성적(性的) 매력을 보여줌으로써 영화계의 화신으로 기억되고 있는 마를린 먼로, 그리고 그를 거부한 여성이 거의 없을 정도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유혹자에 이름을 올린 카사노바 등 이들이 상대방을 이기기 위해 사용한 무기가 바로 ‘유혹’이었던 것이다.

 

이렇듯 상대방을 이기기 위해 유혹의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하는데 유혹하기 위해선 두 가지 요소를 알아야 한다.

먼저 자신의 매력이 무엇인지 알아야 하고, 그 다음 목표물에 대해 알아야 하는 것이다. 앞에서 설명한 말처럼 나를 알고 상대방을 알면 승리는 거의 나의 것이라고 보면 되지만 나를 알고 상대방에 대해서만 알고 끝난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상대방을 유혹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만 ‘유혹’이라는 병법서를 확실히 마스터했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에서 설명하는 유혹자의 9가지 유형과 유혹과 관련된 24가지 전략만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여러분은 이제부터 온 몸을 철갑옷으로 두르고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마찬가지로 무서울 것이 없는 게 되는 것이다.

 

어떤 경우에도 즉흥적인 유혹은 시도하지 말기 바란다. 성급하게 끝장을 보려는 태도는 결코 바람직하지 않다. 그것은 유혹이라기보다는 이기적인 욕구의 발산에 지나지 않는다. 시간을 두고 차분하게 유혹의 과정을 밟아나간다면 상대의 경계심을 무너뜨리고 사랑에 빠지게 만들 수 있다.(본문 241쪽 中)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를 유혹하기 위해 나온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니 갑자기 무서움이 밀려온다.

난 나대로, 그녀는 그녀대로 머리를 굴려가면서 서로를 유혹하기 위해 로버트 그린이 이 책에서 알려준 유혹의 전략을 쓸 것이고, 서로를 유혹하기 위해 몸부림칠 것을 생각하니 머리가 아파오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우리를 이렇게 만든 건 바로 우리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더 나은 인간관계를 위해 ‘유혹’이라는 기술을 사용한다면 주위의 사람들에게 당신은 시나브로 매혹적인 사람이 되어있을 것이다.

 

세상의 모든 사람들을 유혹하고 싶은 당신!

당신은 당신 자신과 상대방에 대해 알고 있는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