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D -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김정철 지음 / 북폴리오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이 세상의 모든 기계치들에게 바치는 디지털노트

  

몇년 전 생선가게 할머니가 모 회사 휴대폰 CF광고에서 외치셨던 디지털의 시대가  어느새 우리의 생활 깊숙히 자리잡고 있다.

아날로그가 전부라는 우물안의 개구리같은 생각으로 산 적도 있었는데 이제 디지털시대는 선택이나 옵션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어버린 지 오래다. 그리고 이제는 디지털 없이는 살 수 없는 세상이 되어버려서 디지털을 모르고는 소위 왕따가 되어 버리는 게 요즈음의 현실이다.

이 책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 노트 안녕, D>는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모든 게 들어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 김정철님은 IT칼럼니스트로 IT와 디지털은 어렵고 전문적이라는 편견을 불식하기 위해 노력하는 디지털 마니아다.  그가 '제나두'라는 필명으로 운영하는 <디지털 오르가슴 연구소> 블로그는 월평균 1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는 인기있는 블로그이니 여러분도 시간이 난다면 한 번 들러보길 바란다(www.gizmoblog.co.kr)

이 책 <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노트 안녕,D>에는 컴퓨터, 휴대폰, 노트북, MP3 플레이어, 비디오 게임, 인터넷 등 디지털이 생산해 낸 모든 제품들이  이 책 속에 들어가 있다.
 

디지털의 맏형인 컴퓨터에서는 1946년 세계최초의 상용컴퓨터 에니악부터 시작해서 실제 곤충에서 유래된 버그, IBM이 발명한 트랜지스터, 인텔이 개발한 CPU, 컴퓨터를 집안으로 들어오게 만든 장본인 애플2 등에 대해 이야기한다.

 손 안의 컴퓨터 휴대폰에서는 모토로라가 개발한 세계 최초의 상용화 휴대폰 '다이나택(DynaTAC)'의 탄생부터 1996년 모토로라의 스타택(아날로그 휴대폰), 디지털 휴대폰 시대를 알린 노키아 2110, 세계 최초로 보낸 문자 메시지 내용은 '메리 크리스마스', 멀티미디어폰의 기린아, 삼성의 도전(MP3폰,디카폰), 3G휴대폰의 시작을 알린 애플의 iPhone 등 휴대폰의 모든 것이 이 장에 소개된다. 특히 휴대폰 마지막에 실려있는 휴대폰 쇼핑가이드도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컴퓨터를 걷게 만든 노트북에서는 데스크탑에서 시작해서 무릎위에 올려놓는 컴퓨터 랩탑(Laptop), 그리고 현재의 노트북까지 노트북의 모든 것을 이 책에서 밝히고 있다.

MP3 플레이어에서는 음악을 최초로 소유한,  MP3의 아버지라 불리우는 소니의 워크맨부터 시작해서 한국 태생의 옙과 아이리버, 그리고 애플의 신화 아이팟부터 아이팟 나노, 게임기의 대세로 자리잡은  닌텐도 DS 등을 밝히고 있다. 그리고 이 책의 젤 마지막에서는 인터넷의 이야기를 이해하기 쉽게 다루고 있으니 이 부분도 IT를 이해하기에 부족함이 없으리라고 본다.

이 책<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노트>를 읽으면서 멀게만 느껴졌던 디지털, IT라는 용어가 친근하게 다가왔고 디지털 시대의 경쟁력은 실용화라는 진리도 깨닫게 되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없다면 그 제품은 아무 쓸모가 없다는 점에서 삼성전자 황창규 사장의 '황의 법칙'이 새삼 새롭게 느껴진다.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디지털, IT, 인터넷 강국으로 자리잡고 있다. 그리고 그 뒤로 다른 나라들이 엎치락 뒤치락하며 대한민국을 바짝 뒤 쫓고 있다. 그야말로 피 터지는 디지털 전쟁이 아닐 수 없다. 이 시점에서 디지털 시대에 디지털을 모른다면 그 승부는 불 보듯 뻔하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기계치도 사랑한 디지털노트 안녕, D>는 이 시대의 디지털을 모르는 사람들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고, IT에 대해서도 많은 이야깃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기계치들이 이 책을 통해서 부디 이 기회에 디지털 마니아로 변신해보기를 바라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